서울 맛집 여행

[시청 맛집] 북창동 '남도한식 고운님' 본문

서울 "맛집" 여행/종로 & 인사동 & 삼청동

[시청 맛집] 북창동 '남도한식 고운님'

DEXTER GREEN 2016. 6. 18. 08:00

[시청 맛집] 북창동 '남도한식 고운님'


이번에는 오랜만에 시청에 있는 식당에 한 번 다녀온 모습입니다. 행정구역상으로는 "소공동"에 있다고 표기가 되어있지만, 동시에 북창동 먹자골목에서 포함이 되어 있는 곳인지라, 정확한 위치를 표기하기가 애매한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아무튼 이번에 다녀온 곳은 바로 "남도한식 고운님"이라는 이름의 전라도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오오. 역시 음식이라면 전라도 음식 아닙니까?"

"그러게 말입니다. 맛있는 음식은 전라도에 많은 것 같습니다."


위치를 한 번 살펴보면, 지하철 2호선 시청역에서도 가까운 모습이고, 덕수궁을 대각선으로 마주 보고 있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가격은 제법 나가는 모습이지만 음식은 푸짐하게 나오는 듯했습니다."


가격표를 한 번 살펴보면 가격은 제법 나가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아무래도 정식으로 한상 가득 나오는 모습인지라, 가격이 제법 높게 책정이 되어 있는 듯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나오는 반찬들을 살펴보면, 푸짐하게 나오는 편인지라 가격만큼,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모습이라고 할까요?


"오오, 역시 전라도 음식 콘셉트이라서 그런 것인지 상다리가 부러지게 음식이 나오는 모습이구려."

"그렇습니다. 해산물도 제법 나오는 것 같고, 괜찮아 보입니다."












하나둘씩 코스로 나오는 음식들을 음미해보면서, 나름 맛집 블로거답게 사진도 끊임없이 찍어보는 모습이지만, 음식이 계속해서 나오다 보니, 정신이 없습니다.

밥도 먹으면서, 이렇게 카메라도 들고 사진을 찍고 있으니 한편으로는 정신이 없기도 하네요.


그래도 푸짐한 한상을 이렇게 먹게 되니, 제법 든든하기도 합니다. 특히, 오랜만에 간장게장에 밥을 먹으니, 한 끼 식사를 제대로 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말이죠.

가게 공간도 제법 넓어서, 여러 명이서 모임을 가져도 괜찮을 것 같은 그러한 곳이라고 할까요? 아무튼 오랜만에 거나한 식사를 하게 만들었던 시청역의 식당, 남도한식 고운님이었습니다.


"서울 중구 소공동, 북창동 먹자골목 남도한식 고운님"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