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맛집 여행

[대학로 맛집] 이란식 카레 '페르시안 궁전' 본문

서울 "맛집" 여행/성균관대 & 성균관대 근처

[대학로 맛집] 이란식 카레 '페르시안 궁전'

DEXTER GREEN 2016. 7. 27. 08:00

[대학로 맛집] 이란식 카레 '페르시안 궁전'


성균관대학교 정문 바로 앞에는 대학로 맛집이라고 불리는 곳이 몇 곳 있습니다. 그중 한 곳이 바로 "페르시안 궁전"이라는 독특한 카레집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이 곳의 특징은 진짜 이란 사람이, 이란식 카레를 선보이는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다른 곳에서는 잘 맛볼 수 없는 맛의 카레를 맛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고, 가게 자체의 분위기가 이란 분위기로 꾸며져 있어서 독특한 느낌을 자아내는 모습이기도 하지요.


"이란식 카레라니 정말 독특합니다."

"그렇습니다. 이란 사람이 우리나라에서 살면서, 이란식 카레를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살짝 바꾸었다고 들었습니다."


이렇게 이란식 카레를 먹어볼 수 있는 곳의 이름은 "페르시안 궁전"으로 성균관대학교 정문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위치는 정말 성균관대학교 정문 앞에 있습니다."


이 곳의 위치는 정말 말 그대로 성균관대학교 정문 앞에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살짝 골목으로 들어가야 해서 못 보고 지나칠 수도 있는 곳이기도 하지만, 그래도 간판이 워낙에 화려하게 나있는 모습인지라 쉽게 찾을 수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가게에 들어가자마자 느껴지는 이란의 분위기"


가게로 들어가자마자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가게 안을 모두 이란처럼 꾸며놓은 모습이라고 할까요? 이란에 가본 적은 없지만, 그래도 가게 안에 있는 동안은 왠지 다른 나라에 와있는 느낌이 살짝 듭니다.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이 곳에서 흘러나오는 노래조차도 이란 노래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그냥 아랍권 노래일 수도 있지만... 아무튼 정말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곳입니다.

그런데 물론, 이렇게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만큼, 가격은 제법 비싼 편이라고 할 수 있지요.




그래서 가까이 있으면서도 자주 와보지는 못하고 특별한 일이 있는 경우에만 한 번씩 오게 되는 그러한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특별한 분위기가 생각이 난다면 한 번쯤 와볼 만한 곳이라고 할 수 있지요.


"서울 종로구 명륜동 이란식 카레점, 페르시안 궁전"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