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맛집 여행

[파주 맛집] 탄현면 '청기와식당' 본문

경기도 "맛집" 여행/경기북부 "파주"

[파주 맛집] 탄현면 '청기와식당'

DEXTER GREEN 2016. 8. 10. 08:00

[파주 맛집] 탄현면 '청기와식당'


이번에는 파주 탄현면에서도 "탄현면 사무소" 근처에 있는 식당에 관한 글이 되겠습니다. 예전에 파주로 처음 이사를 왔을 때 전입신고를 하기 위해서 면사무소에 들렀다가, 점심 식사 시간 즈음이 되어서 식사를 하고 간 기억이 나는데요. 그렇게 한 번 들르게 되었던 그러한 식당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파주가 정말 시골이긴 시골인 것 같습니다. 특히 이 주변은 말이유."

"그러게 말입니다. 버스 타기도 힘든 곳이라니 말이쥬."


탄현면 사무소가 있는 쪽은 정말 시골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그래도 여러 관공서가 모여있는 곳인지라, 제법 먹거리는 있는 듯한 모습이었습니다. 주로 이렇게 공공기관 근처에 맛있는 것들이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면사무소 바로 앞에 있는 식당을 방문한 모습이지요. 이름은 바로 "청기와 식당"이었습니다.






"소머리국밥을 한번 주문해 보았습니다."


다양한 음식을 판매하고 있는 청기와 식당이었다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눈에 띄는 것이 바로 "소머리국밥"이었습니다. 소머리국밥과 같은 독특한 음식은 다른 곳에서 잘 보기 힘든 음식이었기에 이렇게 눈에 들어왔을 때 바로바로 먹어야 되는 모습이라고 할까요?





▲ 식사를 하고 나올 때 만났던 강아지


아무튼 그래서 소머리국밥을 주문했습니다. 소머리국밥은 한 그릇에 7,000원이었습니다. 특별히 독특한 곳은 아니고, 일부러 찾아갈 만한 곳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시골에 있는 식당 분위기가 제법 물씬 풍기는 곳이었다고 할까요?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탄현면 사무소 앞 청기와식당"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있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