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맛집 여행

[마포 맛집] 공덕시장 '청학동부침개' "전과 튀김" 본문

서울 "맛집" 여행/마포 & 공덕

[마포 맛집] 공덕시장 '청학동부침개' "전과 튀김"

DEXTER GREEN 2016. 5. 2. 08:00

[마포 맛집] 공덕시장 '청학동부침개' "전과 튀김"


공덕에는 정말 맛집이 많이 있는 것 같은 그러한 모습입니다. 역사가 있고 유래가 깊은 맛집이라고 할 수 있는 "을밀대"와 "아소정"이 있고, 그 외에도 다양한 맛집이라고 할 수 있는 공간들이 많이 보이는 그러한 모습이니 말이죠. 그리고 이번에 다녀온 곳인 "청학동"이라는 곳 역시도 TV에도 소개된 맛집이라고 할 수 있는 그러한 곳입니다. 인기 예능프로그램 중의 하나인 "무한도전, 정총무가 쏜다" 특집에 나왔던 그러한 식당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공덕시장으로 한번 가보는건가유?"

"공덕시장이라고 하면 족발이 유명한 곳인데, 족발 한번 먹으러 가는거유?"

"여기 족발이 유명하기도 한데, 전도 유명하다고 하는데, 한번 가보시는게 어떻슈?"


공덕시장은 청학동에서 볼 수 있는 전 외에도 원래 족발로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그러고보니 공덕시장에서 족발을 먹은 기억은 있지만 굳이 그걸 글로 작성한 기억은 없는 것 같습니다.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한번 방문해서 취재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공덕시장에 있는 무한도전에 나온 전집인 청학동은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유명한 전집이라고 할 수 있는 청학동은 비교적 손쉽게 찾을 수 있는 모습인데요. 그 이유는 바로 큰 길가에서 "청학동"이라는 간판을 손쉽게 볼 수 있기때문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어 저기있다."하고 정말 쉽게 찾을 수 있는 그러한 모습이었다고 할 수 있었습니다. 청학동의 경우에는 워낙 유명한 곳이다보니 여러번 방문한 곳이기도 한데요. 그래서 한번은 건물 안에서 먹기도 했고 한번은 건물 밖에서 먹기도 했는데, 그 때 그 때의 분위기가 사뭇달랐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각자 나름의 매력이 있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보면 될 것 같네요.



▲ 여기가 식당 안의 분위기입니다. 사람들이 엄청 많네요.






▲ 이건 모듬전입니다.


▲ 이건 모듬튀김 세트가 되겠네요.



"유명한 전집인데... 거기다가 그다지 비싸지도 않습니다."


청학동은 제법 유명한 전집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 가격이 상당히 저렴한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한번은 전이 갑자기 먹고 싶어져서 홍대에서 지하철을 타고 여기까지 일부러 와서 식사를 했던 그러한 기억이 나기도 하는 곳입니다. 그만큼 전이 저렴하기도 하고, 맛이 있기도 한 그러한 모습이기도 하지요. 다른 곳에서 먹는 것보다 확실히 저렴하게 많이 먹을 수 있는 그러한 모습이었다고 할 수 있었습니다.


한번은 2명이서 방문했고 한번은 3명이서 방문했던 그러한 추억이 있는 곳인데요. 3명이서 방문해도 1만원짜리인 모든전 작은사이즈, 모듬튀김 작은 사이즈를 주문해도 셋이서 충분히 나누어서 먹을 수 있는 그러한 모습이었다고 할 수 있었습니다. 이상하게도 이 날은 많이 못먹는 사람들이 모여서 그런 것인지, 모듬전과 모듬 튀김 작은 사이즈를 두개 주문했을 뿐인데도 음식이 남아버리는 사태가 벌어지기도 할 정도로 많은 양을 주시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아마도 "전집"하면 공덕역, 공덕시장에 있는 청학동을 찾게 되는 것이 아닐까 싶네요.


"서울 마포, 공덕시장 전집 청학동"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