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맛집 여행

[마포 카페] 공덕역 '카페리치' 본문

서울 "맛집" 여행/마포 & 공덕

[마포 카페] 공덕역 '카페리치'

DEXTER GREEN 2016. 6. 24. 08:00

[마포 카페] 공덕역 '카페리치'


이번에 한번 다녀온 곳은 공덕역 근처에 있는 조그마한 카페입니다. 바로 예전 산업인력공단 본사가 있던 곳 바로 앞에 있는 카페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아주 오래전에 이 곳에서 회사를 다닐 때, 간혹 방문하기도 했던 그러한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오오. 추억의 장소로 구려."

"그러게 말입니다. 예전에 회사 다닐 때의 추억이 새록새록 돋는 것 같습니다."


이 장소의 이름은 바로 카페 리치라는 곳인데요. 조그마한 카페 이지만, 나름 장사가 잘 되었던 그러한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공덕역 2번 출구 방향으로 조금 올라오면 찾을 수 있는 곳"


카페리치는 공덕역 2번 출구로 나와서 길을 따라서 조금 가다 보면 찾을 수 있습니다. 골목에 있는 조그마한 카페인지라 찾기가 쉽지는 않을 수도 있지만 말이죠.

사실, 그래서 특별히 일부러 멀리서 찾아올 만한 그러한 곳은 아니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근처에 사는 주민들이나 직장인들이 한 번씩 간단히 방문할만한 그러한 곳이라고 할 수 있지요.


아무래도 저렴한 가격에 커피를 제공하는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니 말이죠. 아무튼, 개인적인 추억이 어렴풋이 남아있는 공간, 공덕역 앞의 카페리치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는 산업인력공단이 다른 곳으로 이전을 했는데, 누가 이 곳에서 추억을 쌓아가고 있을지 궁금하긴 하네요.


"서울 마포구 공덕 카페리치"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