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맛집 여행

[대학로 맛집] 혜화역 '라베니스(LA VENICE)' "데이트 코스" 본문

사라진 공간들

[대학로 맛집] 혜화역 '라베니스(LA VENICE)' "데이트 코스"

DEXTER GREEN 2016. 3. 4. 10:53

[대학로 맛집] 혜화역 '라베니스(LA VENICE)' "데이트 코스"


이번에는 대학로에서도 혜화역 동쪽에 있는 소극장이 많은 공간에 있는 맛집에 관한 글이 되겠습니다. 이쪽에는 대학로에서도 주로 큼직하고 비싼 식당들이 제법 많이 있어서, 데이트 코스를 찾는다면 아마도 이쪽에서 찾아보는 것이 괜찮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가성비를 생각하신다면 소나무길에 있는 식당이나 성균관대 근처에 있는 식당이 최고이긴 하지만, 분위기는 역시 이쪽이 남다르긴 하죠.


"이번에도 남자들끼리 가기에는 조금 부끄러운 곳인 듯 하구려."

"그러게 말입니다. 여기는 왠지 데이트 코스로 괜찮을 곳인 듯 합니다."




"혜화역 2번 출구에서 가까운 곳에 있는 라베니스"


라베니스의 경우에는 혜화역을 기준으로는 2번 출구에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하철을 통해서 오면 2번 출구를 통해서 나오는 길에 수많은 연극 아저씨들의 요청을 받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연극 보시러 오셨어요?"하고 묻는 그 분들 말이죠.





"이탈리안 레스토랑의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곳"


이름부터 라 베니스(LA VENICE)라고 하니 왠지 이탈리안 레스토랑의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그러한 곳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런데 조금 당황스러운 것은 이 라베니스가 있는 건물의 2층에도 파인크림이라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이 있는 모습인데요. 3층에도 같은 업종인 라베니스가 있는 그러한 모습인지라, 어쩌면 서로 경쟁관계에 있는 그러한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같은 건물에 한층을 사이에 두고 이렇게 사이좋게 경쟁을 하고 있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제법 분위기가 괜찮은, 그래서 데이트 코스로도 괜찮을 것 같다는 라베니스"


아무래도 대학로에서 데이트를 생각하신다면, 이 근처에 있는 식당을 찾아보는 것이 괜찮을 것입니다. 만난 지 오래되어서 이제 서로가 슬슬 익숙해지고, 가성비를 찾아다니는 시기가 되었다면, 대학로의 다른 곳들도 방문해보는 것도 괜찮기도 하겠지만... 아직까지 달달한 느낌이 물씬 풍기는 그러한 수준이라면, 혜화역 동쪽과 낙산공원 사이에 있는 구역에서 먹을 것을 찾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근방에서 식사를 하고, 소극장에서 연극을 보러 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을 듯 하네요.








"가격은 무난하다고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물론, 자주 오기에는 부담스러운 가격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말이죠. 그래도 분위기는 괜찮습니다. 적당히 어두컴컴하고 말이죠."


가격은 이 정도면 제법 무난하다고 볼 수 있을 것인데요. 물론, 자주 오기에 이 정도 가격은 살짝 부담스럽다고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말 돈을 많이 버는 사람들이 아니라면 말이죠. 그리고 분위기 역시도 이정도면 데이트 하기에도 괜찮다 싶을 정도라고 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할까요? 그리고, 창밖에서 경치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이렇게 창밖의 경치를 바라보실 수도 있는 그러한 공간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세트메뉴도 있습니다. 적당히 하나를 주문했는데, A-B-C 중에 어느 것인지 정확히 기억은 나지 않는군요."


라베니스에도 역시나 세트메뉴가 있습니다. 그래서 어느 정도는 적당한 가격에서 식사를 할 수 있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저희도 세트메뉴를 주문했는데, 정확히 어떤 메뉴를 주문했던 것인지 기억은 잘 나지 않는 모습입니다. 그래도 와인이 한잔씩 나오고, 피자와 파스타가 하나씩 등장한 그러한 모습이니, 적당한 저녁식사가 되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은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까요?


"이 곳 역시도 역사 속으로 사라진 공간이 되어버린 듯 합니다."


오랜만에 다시 지도를 검색해보니 등장하지 않는 그러한 모습입니다. 아마도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져버린 그러한 공간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곳 역시도 "사라진 공간들"이라는 카테고리로 이동을 시켜야 할 것 같습니다.


"서울 종로구 혜화 대학로 라베니스(LA VENICE)"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