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맛집 여행

성균관대 쪽문 식당 '찌개꾼' 본문

서울 "맛집" 여행/성균관대 & 성균관대 근처

성균관대 쪽문 식당 '찌개꾼'

DEXTER GREEN 2016. 3. 7. 19:58

성균관대 쪽문 식당 '찌개꾼'


이번에도 성균관대학교 주변에 있는 적당한 가격에 먹을 수 있는 식당을 소개하는 글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진정한 의미의 맛집이라고는 할 수 없을 것 같은 그러한 장소들을 이렇게 모아두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그래도 학교 생활을 하면서 "오늘은 뭐먹을까?"하는 생각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서 쓰고 있는 그러한 글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성균관대학교 쪽문 주변에 있는 식당 시리즈구려..."

"그렇구려. 저렴한 가격에 이것저것 먹을 수 있는 곳이 장점인 곳인 듯 합니다."






"성균관대학교 쪽문 근처에 있는 찌개꾼"


성균관대학교 쪽문 근처에는 그다지 깔끔한 식당들은 많이 없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이 곳 "찌개꾼"이라는 곳은 의외로 깔끔함을 자랑하는 그러한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은 공간입니다. 비록 공간이 조금 협소해서 자리를 구하기가 힘든 곳이기는 하지만, 찌개로 깔끔하게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제법 인기가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비록 근처에 있는 다른 식당들에 비해서 가격이 조금 비싼 편이라고 할 수 있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지만 말이죠.







"가격대는 4,500원 정도부터 시작하는 모습입니다."


가격대는 4,500원부터 시작하는 모습으로 비교적 무난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는 학교 식당이 개편된 이후로 학교 식당에서 먹을 수 있는 한끼 식사 가격도 제법 올라버린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니, 지금 생각해보면 그다지 부담스럽지는 않은 가격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만, 제가 학교에 다닐 시점에는 그래도 이 정도면 살짝 부담되는 수준이라, 가끔씩 방문하게 되었던 곳이라고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그래도, 멀리까지 나가기는 시간적인 여유가 없지만, 어느 정도 괜찮은 식사를 한번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면 방문하게 되는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쪽문 주변에서 추천해 볼만한 식당 중의 하나라는 생각이 드네요. 특히, 깔끔함을 자랑하는 측면에서 말이죠.


"서울 성균관대학교 쪽문, 찌개꾼"


: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