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맛집 여행

성균관대 쪽문 식당 '대가곱창' "대학로의 숨은 맛집?" 본문

서울 "맛집" 여행/성균관대 & 성균관대 근처

성균관대 쪽문 식당 '대가곱창' "대학로의 숨은 맛집?"

DEXTER GREEN 2016. 3. 8. 12:00

성균관대 쪽문 식당 '대가곱창' "대학로의 숨은 맛집?"


이번에도 성균관대 주변에 있는 식당들을 적당한 식당들을 소개하는 그러한 글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소개할 곳은 성균관대 쪽문 주변에 있는 식당이지만, 의외로 "대학로의 숨은 맛집"이라고 소문이 난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그 이름은 바로 "대가곱창"이라는 곳입니다. 이 곳은 예전에 쪽문 주변에서 하숙을 하고 있는 동생 덕에 알게 되어서 방문했던 그러한 기억이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학로의 숨은 맛집이라니..."

"그러게말이오. 우리는 흔히 보던 곳인데, 숨은 맛집이라고 하는 것을 보니, 뭔가 신기하기도 합니다."





"대가곱창은 성균관대학교 쪽문 엘리베이터쪽에서 내리막길로 내려와서 좌측 언덕길로 올라가다보면 찾을 수 있습니다."


대가곱창은 정말 숨겨져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언덕에 있는 그러한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정말 왠만한 곱창 매니아가 아니면, 쉽사리 찾아오기가 힘든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저희는 이 때는 집이 모두 이 근처였기에 손쉽게 방문할 수 있는 모습이었다고 할까요?







"가격은 2인분 기준으로 14,000원으로 정말 저렴합니다."


대가곱창 역시도 학교 주변에 있는 식당이다보니 가격이 상당히 저렴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곱창을 1인분에 7,000원 정도에 먹을 수 있다는 뜻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니 말이죠. 그리고 양을 제법 많이 주기도 하는 그러한 모습이기도 하고 말이죠. 그런데, 아무래도 학교 주변의 식당인지라, 양조절은 그때 그때 조금씩 다른 것 같다고 합니다. 이 날은 넷이서 방문했는데 이 정도의 분량이었다고 하는데요. 나중에 아시는 분이 혼자서 방문했는데, 이것의 절반정도 되는 분량을 주었다고 하니, 그냥 한판을 가득 메워서 주시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기도 합니다.


아무튼, 대학로의 숨어있는 맛집이라고도 할 수 있는 대가곱창, 혹시나 본인이 곱창 매니아라고 한다면, 한번쯤 방문해 보아도 괜찮을 만한 그러한 곳이라고 할까요? 하지만, 걸어서 일부러 여기까지 찾아온다면, 정말 찾아오기 힘든 곳은 맞습니다.


"서울 성균관대학교 쪽문, 대가곱창"


: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