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맛집 여행

성균관대 정문 맛집 '명륜골' "돼지불백 맛집" 본문

서울 "맛집" 여행/성균관대 & 성균관대 근처

성균관대 정문 맛집 '명륜골' "돼지불백 맛집"

DEXTER GREEN 2016. 3. 8. 15:00

성균관대 정문 맛집 '명륜골' "돼지불백 맛집"


이번에도 성균관대학교 주변에 있는 적당한 식당을 소개하는 글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한번 이야기를 해볼 명륜골이라는 곳은 조금 애매하기도 한 그러한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바로 명륜골은 성대 학생들이 특별히 갈만한 데가 없으면 가는 곳이기도 하면서, 나름 방송에 출연한 곳이기에 맛집이라는 칭호를 한번 붙여야 할 것 같은 그러한 생각이 들기도 하니 말이죠.


"이번에 갈 곳은, 명륜골이라는 곳입니까?"

"정말 무난한 곳이구려... 그러고보니 예전에 여기서 정준하씨를 본 기억이 있소."





"성균관대학교 정문에 있는 나름 맛집이라고 할 수 있는 명륜골"


성균관대학교 주변에 있는 나름 맛집이라고 칭할 수 있는 곳, 바로 명륜골입니다. 여기에서는 주로 "돼지불백"을 주문해서 먹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동아리 회식과 같은 것들을 하게 되면 주로 여기에서 하는 모습인지라, 정말 많은 사람들이 여기를 들락날락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고 할까요? 아마도 성균관대학교를 다니면서 이 곳을 한번도 방문하지 않은 사람들은 찾기 어려울 정도로 그만큼 잘 알려진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름부터 "명륜동"과 비슷한 "명륜골"이니 더 기억에 남기도 하지죠.











"특별히 설명이 필요한 곳은 아닐 것입니다. 1인분에 6,000원 정도만 지불하면 맛있는 돼지불백을 먹을 수 있습니다."


워낙에 유명한 곳이기에 특별히 추가적으로 설명을 할 필요는 없는 곳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 곳에서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는 메뉴는 돼지불백이라는 메뉴로 양념되어 있는 고기를 구워서 먹는 그러한 곳이라고 할까요? 그래서 적당히 고기를 쌈에 싸먹는 그러한 곳이라고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특별히 이러한 음식의 명칭은 잘 기억이 나지 않지만 사진으로 보면 아마도 "이런 것이구나..."하는 느낌을 손쉽게 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아무튼, 이 날 우리는 고기를 맛있게 먹고 난 뒤, 그래도 더 들어갈 배가 있었던 것인지 볶음밥까지 볶아서 먹은 그러한 모습이었습니다. 참고로 위치는 성균관대학교 정문에서 가깝고, 2층은 국민은행 락스타가 있는 곳, 1층에 있습니다.


"서울 종로구 혜화 대학로 성균관대학교 정문, 명륜골"


: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