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맛집 여행

성균관대 정문 맛집 '서병장 대 김이병' "부대볶음점" 본문

서울 "맛집" 여행/성균관대 & 성균관대 근처

성균관대 정문 맛집 '서병장 대 김이병' "부대볶음점"

DEXTER GREEN 2016. 3. 8. 18:08

성균관대 정문 맛집 '서병장 대 김이병' "부대볶음점"


이번에도 성균관대학교 근처에 있는 식당에 관한 소개를 하는 글이 되겠습니다. 이번에도 성균관대학교 정문 근처에 있는 식당에 관한 이야기가 되겠는데요. 이전에 소개를 해드린 적이 있는 명륜골에서 채 몇걸음도 떨어져있지 않은 곳에 있는 식당이 되겠습니다. 이름은 "서병장 대 김이병"이라는 이름의 식당이 되겠는데요. 부대볶음음 판매하는 식당이름으로는 제법 괜찮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부대찌개가 나름 군대와 관련이 있는 모습이니 말이죠.


"이번에는 성대 정문에 있는 서병장 대 김이병이라는 곳이구려..."

"그렇습니다. 부대볶음 전문점이라고 하오."






"성균관대학교 정문에서 걸어서 3분도 걸리지 않는 거리에 있는 서병장 대 김이병"


서병장 대 김이병 역시도 성균관대학교 주변에 있는 "국민은행 락스타" 성대점 건물 1층에 위치하고 있는 그러한 모습입니다. 그래서 이 곳 역시도 아마도 성균관대에서 대학 생활을 한 사람들이라면 한번쯤은 가보았을 만한 그러한 곳이라는 생각이 드는 식당이라고 할까요? 개인적으로도 몇번 방문했던 그러한 기억이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부대볶음 전문점이라니... 부대찌개도 아니고..."


부대찌개는 많이 들어본 메뉴라고 할 수 있겠지만, 부대볶음은 잘 들어보지 못한 그러한 메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부대찌개와 상당히 유사한 그러한 모습이지만, 국물은 그것에 비해서 적고 볶음에 가까운 그러한 형태를 띄고 있는 메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재료는 같은 것을 쓰지만, 그냥 국물을 적게 넣는다고 보면 될까요? 아무튼, 크게 차이는 없지만 그래도 색다른 메뉴라고 할 수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맵고 짠 음식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참 좋아할 만한 그러한 곳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 부대볶음을 먹고 나서 마무리로 볶음밥을!



가격은 1인분에 약 6,000원 정도로 바로 옆에 있는 식당인 명륜골과 비슷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만, 명륜골보다는 조금 더 넓고, 여유있는 공간을 활용하는 식당의 모습이라고 할까요? 그리고 전체적인 분위기도 제법 밝아보이는 모습입니다.


"서울 성균관대학교 정문, 서병장 대 김이병"


: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