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맛집 여행

성균관대 정문 맛집 '썬더치킨' "드라마 혜성치킨" 본문

서울 "맛집" 여행/성균관대 & 성균관대 근처

성균관대 정문 맛집 '썬더치킨' "드라마 혜성치킨"

DEXTER GREEN 2016. 3. 8. 18:32

성균관대 정문 맛집 '썬더치킨' "드라마 혜성치킨"


이번에도 성균관대 주변에 있는 맛집이라고 할 수 있는 곳에 관한 글이 되겠습니다. 이번에 이야기를 한번 해볼 공간인 "썬더치킨" 대학로점은 치킨계의 혁명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의 엄청난 가격경쟁력을 가진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역시 대학가에 있는 식당 중의 한 곳이라서 그런 것인지 정말 저렴한 치킨가격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인데요. 치킨 한 마리에 9,000원으로 착한 가격을 유지하고 있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참고로 포장해가면, 8,000원이라는 이야기도 있네요.


"오오... 썬더치킨이로군. 여기는 정말 가격대비 괜찮은 곳입니다."

"그러게 말입니다. 성대 근처에서 가성비가 가장 좋은 치킨집을 꼽아 보자면 여기를 꼽을 수 있을 것이오."





"성균관대 정문에서 가까운 곳에 있는 썬더치킨, 그런데 골목에 있어서 찾기는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위치를 한번 살펴보자면 성균관대 정문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살짝 골목에 위치하고 있는 그러한 모습인지라, 살짝 찾기는 어려운 듯한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도 성균관대 앞이 그렇게 넓은 것도 아니고 하니, 천천히 걷다보면 금방 찾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드라마 너의 목소리가 보여에도 등장했던 치킨집, 드라마에서는 혜성치킨"


이 곳은 드라마에서 등장한 치킨집이라고 하는데요. 예전에 방영되었던 드라마인 "너의 목소리가 보여"에서 "혜성치킨"이라는 이름으로 등장했던 공간이기도 합니다. 당시 드라마를 촬영할 때, 여기 근처에서 살고 있었는데, 그래서 혹시나 연예인을 볼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했었는데요. 연예인은 볼 수 없었습니다. 주인 아주머니께서 하시는 말에 의하면, 새벽 2시와 아침 7시에, 최대한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을 만한 시간에 촬영이 되었다고 하네요. 아무튼 그래서 이렇게 이 곳, 썬더치킨 내부 곳곳에서 "혜성치킨"과 관련된 내용을 찾아볼 수 있는 모습입니다. 국선변호사 장혜성씨에 관한 포스터를 만나볼 수도 있는 모습이네요.




"드라마에서는 세일해서 한 마리에 9,900원 하던 치킨이 현실에서는 9,000원에 판매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포장해가면 8,000원으로 천원 할인을 받을 수도 있고요."


개인적으로 이 곳을 자주 찾은 이유 중의 하나는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인데요. 가격은 저렴하지만, 정말 바삭바삭한 크리스피 치킨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곳이라고 개인적으로 손꼽아 보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양념은... 크리스피에 비해서는 그다지 뛰어나지 않은 것 같은 아쉬움이 있는 곳이라고 할까요? 그래도 가성비 최강의 치킨집 중의 한 곳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서울 성균관대학교 정문, 썬더치킨"


: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