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맛집 여행

성균관대 정문 식당 '포보(PHOBO) ' "베트남 쌀국수집" 본문

서울 "맛집" 여행/성균관대 & 성균관대 근처

성균관대 정문 식당 '포보(PHOBO) ' "베트남 쌀국수집"

DEXTER GREEN 2016. 3. 9. 12:00

성균관대 정문 식당 '포보(PHOBO) ' "베트남 쌀국수집"


이번에도 성균관대학교 정문 근처에 있는 식당에 관한 글이 되겠습니다. 이번에는 그래도 정문에서도 조금 먼 쪽에 위치하고 있는 식당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성균관대 입구 사거리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는 그러한 곳입니다. 이름은 포보라는 곳으로 "베트남 쌀국수"를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는 그러한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혼자 먹기에 괜찮은 식당이었던지라, 간혹 혼자서 식사를 해야할 때는 종종 다녀왔던 그러한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오... 베트남 쌀국수집이라... 뭔가 기대가 됩니다."

"그래도 학교 앞에 있는 식당이라 그런 것인지 가격이 제법 저렴한 편입니다."




"성균관대학교 입구 사거리에서 성균관대 방향으로 올라오다보면 찾을 수 있는 포보"


포보의 경우에는 성균관대학교 입구 사거리에서 성균관대 방향으로 올라오다보면 찾을 수 있는 그러한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큰 길가에 있는 곳이다보니 그다지 찾기도 어렵지 않은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아무튼 이 곳은 그래도 학교 근처에 있는 식당인지라 가격이 그리 비싼 편은 아닙니다. 다른 베트남쌀국수집에 비한다면 말이죠. 물론... 쌀국수 자체가 살짝 가격이 나가는 음식이다보니, 어느 정도의 가격은 감수해야하는 그러한 모습이기도 하지만...





"그래도 혼자 먹기에 괜찮은 그러한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혼자 먹기에 좋은 식당으로 꼽는 곳은, 상대적으로 조용하면서 눈치보지 않고 여유있게 식사를 할 수 있는 그러한 곳들을 꼽아보는 모습인데요. 이 곳 역시도 그러한 요소들을 제법 갖추고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은 곳입니다. 그래서 종종 혼자서 식사를 하러 오는 모습이기도 했는데, 그래서 그런 것인지, 저 뿐만 아니라 다른 분들도 간혹 혼자서 와서 식사를 하는 모습을 보기도 하는 곳이라고 할까요?





"자판기로 주문하는 독특한 곳, 오늘 주문한 메뉴는 쌀국수 메뉴입니다."


식당에서 이렇게 자판기를 이용해서 식권을 구매하는 모습을 보니 상당히 이색적이기도 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다른 곳에서는 이러한 모습을 한번도 보지 못했기때문인데요. 요즘에는 미정국수 같은 곳들을 방문해도 이런 자판기를 볼 수 있는 모습이기도 하니, 그렇게 특별할 것은 또 없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오늘 주문한 메뉴는 쌀국수 메뉴인데요. 아마도 쇠고기 쌀국수를 주문한 듯한 그러한 모습이죠.


가격은 한 그릇에, 4,500원부터 시작하는 모습이라고 할까요? 여기에 정식을 주문하게 되면 조금 더 비싸지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 다른 쌀국수집에 비하면 살짝 저렴한 가격대라고도 할 수 있을 것 같은 그러한 곳입니다.


"서울 성균관대학교 정문, 포보"


: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