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맛집 여행

[홍대 맛집] 서교사거리 '옹다래찜닭' 본문

서울 "맛집" 여행/신촌 & 홍대 & 합정 & 상수역

[홍대 맛집] 서교사거리 '옹다래찜닭'

DEXTER GREEN 2016. 5. 30. 08:00

[홍대 맛집] 서교사거리 '옹다래찜닭'


이번에는 홍익대학교 주변에 있는 식당에 한 번 다녀와 보았습니다. 특별히 복날을 맞아서 닭요리를 먹어보려는 생각을 했었는데요. 이미, 초복과 중복 때 삼계탕을 연속으로 두 번이나 먹었기에 이번에는 다른 닭요리를 한 번 먹어보아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찾은 곳이 바로 홍대 주변의 "옹다래찜닭"이라는 곳이었는데요. 삼계탕에 살짝 질린 우리들에게 괜찮은 대안이 되는 음식이 되었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오오. 이번에는 왠일로 제법 비싼 곳으로 가는 것입니까?"

"그러게 말입니다. 찜닭이라면 제법 비싼 음식인디, 오랜만에 크게 노는 것 같습니다."


우리가 간 곳은 홍익대학교 주변의 옹다래찜닭이었는데요. 인테리어가 제법 깔끔한 곳이었습니다.






"홍익대학교 앞 서교사거리에서 가까운 옹다래찜닭"


옹다래찜닭은 홍익대학교 앞에 있는 사거리, 서교사거리에서 가까운 모습입니다. 그리고 큰 길가에 있어서 찾는 것도 그다지 어렵지 않은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가게 앞에 주차장이 있어서, 생각없이 가다보면 쉽게 지나칠 수도 있는 그러한 곳이기도 하지요.



"메뉴는 28,000원부터 시작합니다. 찜닭 시세를 생각해본다면 무난하다고 할 수 있지요."


메뉴를 먼저 살펴보면, 가격은 적당합니다. 28,000원부터 시작하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보통 찜닭 가격이 이정도 하니, 크게 무리는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우리는 여기에다가 치즈를 가미해서 먹었으니, 3만원짜리 치즈찜닭을 먹었지요.


"오오. 역시 홍대 앞에 있는 가게라 그런 것인지 가게가 제법 깔끔한 모습이오."

"그러게 말입니다. 찜닭집이라는 생각이 그다지 들지 않는 인테리어구려."


그렇습니다. 생각보다 가게가 깔끔한 모습이라서 살짝 당황하기도 했는데요. 그래도 지저분한 것보다는 이렇게 깔끔한 것이 좋으니, 분위기를 중요시 하시는 분들은 참고를 하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찜닭이 등장했습니다. 특별히 치즈찜닭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러한 퓨전 음식을 좋아하는 모습입니다. 이제는 제법 다양한 음식을 먹어보아서 그런 것일까요? 보통 음식은 슬슬 질리는 것 같은 생각이 들기도 하지요. 제법 단순한 것인데도, 이렇게 치즈를 추가하는 것만으로도 제법 이색적인 모습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이 인상적입니다.


아무튼, 이 날은 찜닭으로 한끼 식사를 제대로 한 듯한 모습입니다. 홍대 주변에서 찜닭집을 찾는다면 한 번 생각해보아도 괜찮을 곳입니다.


"서울 홍익대학교 서교사거리 옹다래찜닭"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있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