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맛집 여행

[대학로 맛집] 동숭동 '봉추찜닭' 본문

서울 "맛집" 여행/혜화 & 대학로

[대학로 맛집] 동숭동 '봉추찜닭'

DEXTER GREEN 2016. 6. 2. 08:00

[대학로 맛집] 동숭동 '봉추찜닭'


이번에 한 번 다녀온 곳은 바로 대학로에 있는 "봉추찜닭"이 되겠습니다. 봉추찜닭은 나름 프랜차이즈인지라 많은 사람들이 이미 알고 있는 곳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대학로에만 하더라도 봉추찜닭이 2곳이나 있는 모습입니다. 한 곳은 성균관대와 비교적 가까운 곳에 있는 "소나무길"에 자리를 잡고 있는 모습이고, 나머지 한 곳은 이렇게 동숭동에 자리를 잡고 있는 모습이지요. 이번에 한 번 이야기를 해볼 장소는 바로 "동숭동"에 있는 봉추찜닭입니다.


"찜닭이라니... 제법 가격이 나가는 메뉴를 선정하셨구려."

"그러게 말입니다. 요즘 우리도 잘 나가나 봅니다. 이렇게 나름 비싼 메뉴를 먹는다니 말이오."


오랜만에 이렇게 큰 마음을 먹고 찜닭을 한 번 먹어보게 되었는데요. 동숭동에 있는 봉추찜닭은 소나무길에 있는 봉추찜닭보다는 규모가 조금 더 큰 모습이었습니다. 그 말인 즉슨, 자리도 더 많다는 것이니, 손님이 몰리는 시간에도 적게 기다릴 수 있다는 점이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20,000원부터 시작하는 가격대, 찜닭은 제법 비쌉니다."


역시 가격대는 제법 나가는 모습입니다. 가장 작은 사이즈인 "소" 사이즈가 20,000원부터 시작하는 모습인데요. 소중대 사이즈가 하나 증가할 때마다 8,000원씩 증가하는 모습이라고 할까요? 메뉴판을 찍어오지 않아서 가격대를 굳이 정리를 해본다면 아래와 같습니다.


小 : 20,000원

中 : 28,000원

大 : 36,000원

공기밥 : 1,000원


이렇게 정리를 해볼 수 있는 모습이지요. 그리고 공기밥은 찜닭에 포함이 되어 있지 않고, 따로 추가로 주문을 해야합니다. 가격은 1,000원이네요.






"오랜만에 이렇게 비싼 메뉴를 주문하니, 왠지 뭔가 꿍꿍이가 있을 것 같소."

"그러게 말입니다. 그래도, 이번에는 특별히 외국인 친구와 함께 방문해서 다행인 것 같기도 합니다."


사실, 일부러 이렇게 제법 비싼 곳을 방문한 데는 이유가 있었습니다. 이 때는 바로 핀란드에서 온 친구들과 함께 방문을 했기때문이지요. 우리나라에서 맛있는 음식을 한 번 소개를 해주고자하는 마음에 이렇게 방문한 것이라고 할까요? 다행히도 이 날 함께 방문한 외국인 친구들도 무리없이 식사를 잘 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아무튼 대학로에 있는 봉추찜닭, 혹시나 대학로에서 찜닭을 생각하신다면, 한번쯤 후보로 올려보아도 될 만한 곳인 듯 합니다.


"서울 종로구 대학로 동숭동 봉추찜닭"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