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맛집 여행

[파주 맛집] 통일동산 '오두산막국수 통일동산점' 본문

경기도 "맛집" 여행/경기북부 "파주"

[파주 맛집] 통일동산 '오두산막국수 통일동산점'

DEXTER GREEN 2016. 6. 15. 08:00

[파주 맛집] 통일동산 '오두산막국수 통일동산점'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주변에는 먹거리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주말만 되면 헤이리와 주변을 방문하기 위한 방문객들로 붐벼서 그러한 것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죠. 이렇게 성동사거리 뒤쪽으로 나있는 골목골목에는 제법 괜찮은 식당들이 많은 편입니다. 가격도 헤이리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저렴하기도 하고 말이죠.


"오두산 막국수로 오랜만에 한 번 가보는 것입니까?"

"여기 맛있는데, 돌솥밥 메뉴가 사라져서 아쉽긴 합니다."


이번에 방문한 곳은 바로 "오두산 막국수"라는 이름을 가진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지도상으로 한 번 살펴보면 통일동산 공원에서 가까운 곳에 있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예전에는 돌솥비빔밥이 참 괜찮았는데 이제는 사라졌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곳에서 좋아했던 메뉴는 바로 "돌솥비빔밥"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어느 순간 이 메뉴가 사라져서 살짝 아쉬움이 남기도 합니다. 그래도 다른 면 요리는 여전히 그대로 유지되고 있는 모습인지라, 그러한 메뉴를 주문해서 먹어도 나쁘지 않긴 하지요.


그래도 사진은 예전에 돌솥비빔밥을 주문하였을 때의 사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은 볼 수 없는 전설의 메뉴가 되었다고 할 수 있지요.










"이 곳에서 식사를 하면, 바로 옆에 있는 카페 드랑쥬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들은 바에 의하면 오두산 막국수를 운영하시는 사장님이 바로 옆에 카페도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예전에 한 번 소개한 바 있는 카페, "드랑쥬"가 바로 그곳인데요. 이 곳에서 식사를 하면 "드랑쥬"에서 저렴하게 커피를 마실 수 있다고 하니, 참고를 하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통일동산 오두산 막국수"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있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