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맛집 여행

[잠실 맛집] 송파 석촌호수 '호반횟집' 본문

서울 "맛집" 여행/강남 & 서초 & 압구정

[잠실 맛집] 송파 석촌호수 '호반횟집'

DEXTER GREEN 2016. 6. 30. 08:00

[잠실 맛집] 송파 석촌호수 '호반횟집'


"서울 맛집 여행"은 은근히 먹을 복이 있다고 할까요? 평소에는 가지도 않는 코엑스를 우연히 방문했는데, 그때 때마침 지방에서 서울을 방문한 지인에게 연락이 왔습니다. "지금 잠실에 있는데, 근처에 있는 사람?"하고, 카카오톡 단체방을 통해서 연락을 했던 것이죠.


그렇게 잠실 바로 옆이라고 할 수 있는 "코엑스"에 있었던 서울 맛집 여행은 그 길로 바로 달려서, 잠실로 갔습니다. 그렇게 우리가 가게 된 곳은 바로 석촌호수에 있는 횟집, "호반횟집"이라는 곳이었지요.


"서울에서 회라니, 가격이 제법 나갈 것 같습니다."

"그럴 거유. 아마도 서울에서는 뭐든 비싸니 말이쥬."


그러고 보니 서울에서는 회를 먹어본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번 기회를 통해서 서울에서도 회를 먹어보게 되는 것 같네요.





"호반횟집의 위치는 석촌호수 서호 남쪽에 있습니다."


우선 위치부터 한 번 살펴보도록 하면, 호반횟집은 석촌호수, 서호의 남쪽에 위치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래도 큰 길가에 있어서 찾는데 어렵지는 않다고 할까요?


아무튼 우리는 뜬금없이 서울에서 이렇게 회를 먹어보기 위해서 주문을 했습니다. 아마도 우리가 주문했던 메뉴는 "주방장 메뉴"였던 듯한데요. 기억이 살짝 가물가물합니다. 워낙에 정신없이 여기까지 와서 식사를 시작하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으니 말이죠.


"역시 코스요리라 그런지, 다양한 해산물이 등장하는구려."

"이런 걸 보면 역시 음식은 눈으로도 먹는다고 하더니만, 그 말이 맞는 것 같소."

"그러게말이유. 그래도 음식 따위 먹고 나면 어차피 똑같은 것 아니것슈?"















상이 세팅이 되고, 차례차례 음식이 등장하기 시작합니다. 코스요리로 이렇게 천천히 음식이 하나씩 들어오다 보니 다음 메뉴는 어떤 것일지 괜히 궁금해지는 모습이라고 할까요? 굴, 생선회, 새우, 초밥, 매운탕까지 정말 다양한 차례차례 맛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덕분에 저는 괜히 이렇게 석촌호수까지 와서 호수도 한 번 구경하고, 맛있는 것도 먹는 호강을 했다고 할 수 있지요.


서울에서도 이렇게 회를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신선한 경험이었습니다. 그래도... 워낙에 가격이 제법 나가다 보니, 이런 곳에는 언제 다시 한 번 와볼 수 있을지 궁금하긴 하네요.


"서울 송파구 석촌동 석촌호수, 호반횟집"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있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