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맛집 여행

[파주 맛집] 통일동산 '최고야' "전국 5대 짬뽕집?" 본문

경기도 "맛집" 여행/경기북부 "파주"

[파주 맛집] 통일동산 '최고야' "전국 5대 짬뽕집?"

DEXTER GREEN 2016. 7. 2. 08:00

[파주 맛집] 통일동산 '최고야' "전국 5대 짬뽕집?"


파주 헤이리 주변에는 전국 5대 짬뽕집이라고 광고를 하고 있는 식당이 있습니다. 바로 "최고야"라는 이름을 가진 중국집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자칭 전국 5대 짬뽕집인지, 진짜 전국 5대 짬뽕집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가끔씩 중국음식이 생각날 때, 한 번씩 주문을 해서 시켜먹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가끔씩은 이렇게 직접 방문해서 식사를 하기도 하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지요.


"전국 5대 짬뽕집이 맞는지 한 번 점검해보도록 하겠소."

"그래야 할 것 같습니다. 일단 간판에는 그렇게 전국 5대 짬뽕집이라고 적혀있으니 말이오."


우선 위치를 살펴보면, 자유로를 통해서 막 들어오면 처음 만나는 사거리, 성동사거리에서 가까운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큰 길가에 있는 모습인지라 가게를 찾기도 어렵지 않은 모습이라고 할 수 있지요.





"가격대는 짜장면 5,500원, 해물짬뽕 7,000원으로 제법 비싼 편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선 가격대를 먼저 살펴보면, 가격대는 짜장면은 5,500원 정도, 짬뽕은 7,000원으로 제법 비싼 편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나름 프리미엄 중국집이라고 할 수 있는 모습이지요. 이번에 저희는 해물짬뽕과 잡채밥을 한 번 주문을 해보았습니다.


"중국집 치고는 인테리어가 깔끔한 것 같소."

"그러게 말입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중국집 분위기가 아닌 것 같습니다."




이렇게 유명한 관광지 주변에 있는 중국집이라서 다른 것일까요? 인테리어가 제법 깔끔한 모습입니다. 중국집임에도 불구하고 연인들끼리 데이트를 하기에도 괜찮을 것 같은 그러한 인테리어를 유지하고 있다고 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튼 그렇게 주문을 하고 잠시 가다리고 있으니 음식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맛보다는 확실히 양이 눈에 먼저 띄는 모습이라고 할까요? 상당히 큰 그릇에 나오는 모습인지라, 우선 비주얼에서 압도하는 모습이었습니다.



그리고 짬뽕 역시도 다른 곳보다는 조금 더 맛있는 편이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전국에 있는 모든 짬뽕집을 돌아다녀본 것은 아닌지라, 전국 5대 짬뽕집이 맞는지 아닌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이 정도면 꽤 괜찮은 중국집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통일동산 최고야"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있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