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맛집 여행

[강남 맛집] 서초 반포 고속터미널 '산들해' "한정식집" 본문

서울 "맛집" 여행/강남 & 서초 & 압구정

[강남 맛집] 서초 반포 고속터미널 '산들해' "한정식집"

DEXTER GREEN 2016. 3. 8. 08:00

[강남 맛집] 서초 반포 고속터미널 '산들해' "한정식집"


외식을 자주하는 "서울 맛집 여행"이다보니 간혹, 집밥같은 식사 한끼가 그리울 때가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에 이런 한정식집이 생각나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물론 집에서 이 정도로 화려하게 먹는 편은 아니지만 조금은 비슷하면서도, 그리고 고급스러워보이는 느낌의 한정식이 그리울 때는 간혹 가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산들해"라고 하는, 일종의 프렌차이즈 식당이라고 할 수 있는 곳인데요. 강남, 서초 일대에서 가까운 곳으로는 "고속터미널" 근처의 반포쪽에 있는 산들해가 아닐까 싶습니다.


"간만에 좀 제대로 된 곳으로 한번 가보는거유?"

"매번 밖에서 식사를 하다보니, 이렇게 한식이 그리울 때가 있기도 하구려..."




"반포 레미안퍼스티지 지하 1층에 있는 산들해"


고속터미널에서 반포 레미안퍼스티지는 지하로 연결이 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그래서 혹시나 고속터미널 역을 통해서 온다면, 지하에서 이것저것 다양한 물품을 판매하고 있는 다양한 가게들을 만나볼 수도 있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지하로 올 경우에 단점이라고 하면... 이 곳 레미안퍼스티지 입구를 찾기가 쉽지 않다는 것이 되겠습니다. 이런 아파트에 사는 사람이라면 손쉽게 찾겠지만 가끔씩 방문하는 사람들이라면 쉽지 않은 출입문 찾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참고하자면, 반포 레이만퍼스티지 지하1층에 있는 홈플러스 맞은 편에 있는 모습이니, 정 찾기가 힘들면 홈플러스를 먼저 찾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휴일에는 무료로 주차가 되기도 했던, 반포레미안퍼스티지 주차장"


저희는 이 곳에 출동할 때 차를 가지고 출동하는 경우도 있었는데요. 신기하게도 이 곳, 반포레미안퍼스티지 지하주차장은 공휴일에는 무료로 주차가 가능한 모습이었습니다. 이러한 점을 참고하시면 더욱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혹시나 이 곳을 차로 방문할 예정이라면 말이죠.



"이제 식사를 하러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튼, 이러한 식당 외적인 이야기를 한번 해보았으니, 이제는 식사를 하러 가야할 것 같습니다. 슬슬 배가고파지기 시작하는 모습이니 말이죠. 산들해에서는 특별히 이천쌀을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밥이 제법 맛있어 보이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는 모습입니다. 이 곳에서 제공하는 메뉴는 다양한 메뉴가 있지만, 저희는 주로 1인분에 15,000원하는 한정식 메뉴를 주문하는 모습입니다. 15,000원이라고 하면 살짝 비싸다고도 할 수 있을 것이지만, 이따가 상이 들어오는 모습을 보면, 15,000원이 아깝지 않은 그러한 모습이라고도 할 수 있을 정도로 음식은 잘 나오는 편입니다.









"반찬이 모자라면, 리필 요청도 할 수 있습니다."


음식을 먹다가 반찬이 모자라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리필 요청"을 하면 바로바로 리필이 되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먹고 싶은 반찬을 마음껏 먹을 수도 있는 모습이지만, 한가지 반찬만 너무 많이 리필을 하다보면, 뭔가 눈치를 받을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아무튼 그래도 여태까지 저희가 리필을 할 때는 큰 문제가 없는 모습이었다고 할까요?



▲ 정식에 나오는 밥은 돌솥밥입니다. 그래서 누룽지를 만들어서 먹을 수도 있지요.



"분위기도 그다지 나쁘지 않습니다. 미리 예약을 한다면, 특별히 마련된 룸에서도 식사를 할 수 있는 모습이기도 하죠."


가게 전체적인 분위기도 깔끔한 모습입니다. 미리 예약을 하기만 한다면, 특별히 마련된 룸에서도 식사를 할 수 있는 모습인데요. 이러한 룸은 평소에도 비어있으면, 사용이 가능하기도 한 듯한 모습이지만, 주로 예약이 되어 있는 모습인지라, 이 곳을 사용하고 싶다면 예약을 미리미리 해두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여기까지, 간혹 한정식이 그리울 때면 방문하는 산들해 반포점에 관한 내용이었네요. 이렇게 사진을 보고 있으니 괜히 다시 가서 식사를 하고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강남 서초 반포 레미안퍼스티지 지하1층, 산들해 한정식"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있음. (레미안퍼스티지에 공휴일 무료 주차 가능)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