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맛집 여행

[서초 맛집] 서초역 2번 출구 옆 '고봉민김밥' "사랑의 교회 맞은편" 본문

서울 "맛집" 여행/강남 & 서초 & 압구정

[서초 맛집] 서초역 2번 출구 옆 '고봉민김밥' "사랑의 교회 맞은편"

DEXTER GREEN 2016. 3. 14. 08:00

[서초 맛집] 서초역 2번 출구 옆 '고봉민김밥' "사랑의 교회 맞은편"


최근들어서 이제는 김밥에도 프리미엄의 바람이 불고있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예전에는 김밥하면 싸고 저렴한 간편한 메뉴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는 모습이었는데, 이제는 그러한 트렌드도 점점 변하고 있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프리미엄 김밥집"이 속속들이 생기면서 말이죠. 저희도 서초역 주변을 방문했다가 이러한 "프리미엄김밥"이 궁금해서 한번 먹어보았습니다. 그 김밥집의 이름은 바로 "고봉민김밥 人"이라는 상호를 달고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아니... 벌써 맛집 소재가 떨어진 것이오? 김밥집이 맛집이라니..."

"요즘에 김밥에도 프리미엄의 바람이 불고 있다고 하니, 궁금해서 한번 먹어본 것이오."


"고봉민김밥人"이라는 곳은 프렌차이즈로 운영이 되고 있는 듯한 김밥집인데, 국내 최대규모의 교회 중의 하나인 사랑의 교회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어서 그런 것인지 조그마한 가게였음에도 불구하고 사람들로 많이 붐비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특별히 이 날 방문한 날짜가 일요일이라서 더욱 더 그랬던 것 같기도 하네요.





"고봉민김밥, 기본 김밥은 2,500원부터 시작하는 모습입니다."


요즘에는 김밥가격이 제법 많이 올라간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예전에는 한줄에 천원밖에 하지 않았던 김밥천국에서의 김밥 한줄이 이제는 1,500원 정도까지 하고 있는 모습입을 감안하면, 프리미엄 김밥이라고 할 수 있는 고봉민김밥에서의 김밥 한줄이 2,500원이라고 하면, 그다지 비싸보이지 않는다고도 할 수 있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어차피 김밥천국에서 참치김밥과 같은 김밥을 주문해서 먹어도 한줄에 거의 3,000원 가까이 하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니 말이죠.




▲ 이건 떡갈비김밥입니다.



"상당히 조그마한 곳이지만 매출은 엄청나 보입니다."


이 서초역에 있는 고봉민김밥이라는 곳은 상당히 조그마한 공간이라고 할 수 있는 모습이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출은 엄청난 듯한 모습이었습니다. 역시 바로 앞에 있는 교회 덕분인지 김밥을 주로 포장해서 가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았던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아예 미리미리 김밥을 많이 만들어 놓고, 포장으로 김밥을 구매해가는 손님이 오면 바로바로 김밥 판매가 이루어지는 그러한 모습이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좁은 가게이지만, 사람들이 상당히 많이 왔다갔다하는 관계로 자리를 잡고 식사를 오랫동안 하기에도 상당히 민망했던 그러한 상황이라고도 할 수 있었습니다. 자리는 약 4명이 앉을 수 있는 자리가 3개, 2명이 앉을 수 있는 자리가 2개 정도 있는 모습이었다고 할까요? 그런 의미에서 점심시간 즈음에는 가게 안에서 식사를 하는 것은 쉽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그러한 곳이었습니다.


"서울 서초역 2번출구 고봉민 김밥"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