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맛집 여행

[홍대 카페] 상수역 카페거리 '푸릇톡스(FRUITTALKS)' 본문

사라진 공간들

[홍대 카페] 상수역 카페거리 '푸릇톡스(FRUITTALKS)'

DEXTER GREEN 2016. 3. 19. 08:00

[홍대 카페] 상수역 카페거리 '푸릇톡스(FRUITTALKS)'


요즘들어서 이제는 건강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만큼 우리나라도 이제는 먹고 사는 것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건강", "웰빙"을 생각할 정도로 발전했다고도 할 수 있는 그러한 상황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그래서 이렇게 이제는 "몸에 좋은 건강식"을 판매하는 카페도 속속들이 등장하고 있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는 모습입니다. 이번에 다녀온 곳은 바로 상수역 1번 출구에서 가까운, 일종의 합정 카페거리 혹은 다른 이름으로 "상수 카페거리"에 있는 조그마한 카페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오오, 이제 우리 주인장이 우리 건강도 신경써주는 것이오?"

"아마, 이런 곳에 방문하는 것은 단 한번에 그칠 것 같은 불길한 느낌이 드오만..."


이 푸릇톡스라는 이름의 카페는 지도에서 제법 찾기 힘든 모습입니다. 푸"룻"톡스라고 치면 등장하지 않고, 꼭 푸"릇"톡스라고 검색해야 지도에서 찾아볼 수 있는 모습이니 말이죠. 그래서 저희도 처음에 이 곳을 찾을 때는 정말 힘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왜 하필 이런 곳에서 만나자고 했을까 하는 후회도 남았고 말이죠.




"합정 카페거리, 혹은 상수역 카페거리, 왠지 멋진 곳들이 넘쳐나는 곳이기도 합니다."


오랜만에 파주를 벗어나서 이렇게 멋진 카페거리로 오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그러고보니 저희도 예전에는 나름 서울의 중심가에 살던 인물들이었는데요. 언제부턴가 이렇게 변방으로 좌천되어버린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조금은 서글퍼지기도 합니다. 서울에 있어야 이런 다양한 것들도 보고 즐길 수 있을 것인데 말이죠.





▲ 가격대는 살짝 비쌉니다.


"오늘 갈 곳은, 푸릇톡스로 디톡스 음료를 판매하고 있는 조그마한 카페입니다."


아무튼, 오늘 우리가 방문한 곳은 바로 "푸릇톡스"라는 이름을 가진 카페로, 우리나라말로 굳이 옮겨본다면, "과일이 말한다."정도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은 그러한 곳입니다. 아무래도 이름부터 일반적인 카페와는 제법 거리가 먼 것 같은 그러한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 곳에서 판매하고 있는 메뉴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카페에서 볼 수 있는 메뉴는 하나도 없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가격은 제법 나가는 편이지만, 메뉴판에서 볼 수 있는 모든 메뉴는 "건강식" 혹은 "건강음료"라고 볼 수 있는 그러한 음료들이니 말이죠. 그래도 나름 건강식에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 모습이었는데요. 그래서 마음에 드는 이름으로 골라서 드시면 되는 모습이었습니다. 물론, 모두 생소한 이름들이었기에 어떤 것을 먹어도 우리에게는 모두 새로울 것이었지만 말이죠. 이 날 제가 주문한 메뉴는 아마도 "밀싹톡스"라는 이름의 음료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색깔이 파란 것이 왠지 먹기에는 살짝 거북한 모습이었지만, 마셔보니 나쁘지 않았습니다.




"가게는 좁습니다. 그래도 한쪽에는 조금 넓은 공간으로 회의를 할만한 정도의 크기의 공간도 있었습니다."


푸릇톡스라는 가게는 제법 작은 편에 속하는 모습이었기에 잠시 앉아서 무언가를 하다가 가기에는 살짝 아쉬운 수준이었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문을 열고 들어가면 제법 큰 회의장처럼 생긴 공간도 있는 모습이었는데요. 이 곳이 비어있다면, 이 곳에서는 조금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다가 가는 것도 괜찮을 것 같은 생각이 드는 곳이었습니다.


"이런 오랜만에 다시 가보려고 했더니, 이제는 문을 닫았다고 하는군요. 대신 온라인 판매는 계속하고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다시 가려고했더니, 이제는 문을 닫았다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가게는 다른 곳으로 바뀐 모습인데요. 그래도 온라인에서는 계속해서 음료를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혹시나 관련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서울 상수역 카페거리 푸릇톡스"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Link : http://www.delightox.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