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맛집 여행

[홍대 카페] 홍대입구역 앞 '영삼성라이프카페' "무료 커피" 본문

사라진 공간들

[홍대 카페] 홍대입구역 앞 '영삼성라이프카페' "무료 커피"

DEXTER GREEN 2016. 3. 2. 17:46

[홍대 카페] 홍대입구역 앞 '영삼성라이프카페' "무료 커피"


홍익대학교 앞에 있는 홍대입구역 주변에 영삼성라이프라는 이름의 카페가 하나 있습니다. 이름부터가 왠지 굉장히 생소해서 들어가기가 꺼려지는 그러한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처음에는 발걸음이 잘 떨어지지 않는 곳이지만, 한번 들어가게 되면 은근히 자주 이용하게 되는 그러한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곳은 다른 곳과는 달리 "무료"로 커피를 제공하고, 장소도 제공하고 있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니 말이죠. 영삼성라이프 카페는 삼성생명에서 운영하고 있는 카페인데요. 일종의 삼성생명 홍보 차원에서 만들어진 카페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오오... 무료로 커피를 준다니, 이색적인 카페로구려."

"원래는 대학로에 1호점이 있었는데, 그건 사라지고 이제 홍대에 있는 2호점만 남았다 합니다."


영삼성라이프카페는 홍대입구역 바로 앞에서 찾을 수 있는 그러한 모습인데요. 9번 출구와 8번 출구 사이에 있는 그러한 모습입니다. 횡단보도 바로 앞에 있다고 보시면 될 것입니다.





"영삼성라이프카페에 들어가는 방법, 회원가입만 하면 됩니다."


영삼성라이프카페에 들어가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바로 "회원가입"만 하면 되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처 회원가입을 못했다고 하더라도 카페 안에서 회원가입을 하면 되는 모습이니 크게 문제될 것은 없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회원가입을 하게 되면, 한달에 커피 3잔을 무료로 마실 수 있는 모습인데요. 그 이후부터는 홈페이지에서 얻을 수 있는 포인트를 사용해서 커피를 마셔야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회원포인트에 따라서 등급이 다르고 등급에 따라서 혜택도 다르니... 이 곳을 자주 이용하시려면 포인트를 많이 모이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 회원 등급에 따라서 혜택이 조금씩 다릅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해보세요.







"무료 커피만 준다고? 세미나실도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영삼성라이프 카페에서 포인트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커피" 뿐만이 아닌 것 같습니다. 바로 세미나룸도 빌릴 수 있는 그러한 모습인데요. 그런데 이제는 이러한 소문이 엄청 많이 퍼져서 그런 것인지 세미나실은 예약하기가 쉽지 않은 듯한 모습이었습니다. 세미나실을 한번 보시면 왜 그런지 한번 이해가 가지 않을까 싶네요. 모임을 전문으로 하는공간인 토즈와 같은 모임공간에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가 아닌... 더 뛰어날 정도로 멋진 공간을 제공하고 있는 모습이니, 그리고 위치도 홍대입구역 바로 앞에 있는 모습이라 더 그런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 여기가 바로 세미나실인데요. 규모가 상당합니다.



"1호점인 대학로점보다 훨씬 더 큰 규모를 자랑합니다."


이제는 역사속으로 사라져버린 영삼성라이프카페 1호점, 대학로점이지만, 대학로점에서 아쉬웠던 부분들을 많이 보강한 듯한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는 모습입니다. 대학로점의 경우에는 규모가 상당히 작아서 아쉬웠던 것 기억이 있는데요. 2호점에서는 그러한 부분들을 보완하기 위해서였는지 이렇게 과감하게 엄청나게 큰 공간을 사용하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어차피 삼성생명에서 운영하는 것이다보니 간혹 2층에서는 삼성관련 행사가 있어서 출입이 통제가 되는 그러한 날도 있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튼 무료로 커피 한잔의 여유를 누리고 싶은 분들이라면, 한번쯤 방문해보면 괜찮을 만한 그러한 곳인데요. 문제는 주말에는 이제는 너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해서 자리를 찾기가 쉽지 않다는 그러한 점이 아닐까 합니다. 저도 몇번 이 곳을 방문했다가 헛걸음하고 그냥 돌아오는 경우도 종종 있었으니 말이죠.


"안타깝지만 이제는 더 이상 찾아볼 수가 없는 곳이 되었습니다."


글을 작성하고 나서 알게 된 사실인데, 이제 영삼성라이프카페는 2호점인 홍대점마저 역사속으로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더 이상 삼성생명에서 운영하는 무료 카페는 볼 수가 없게 된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이 글은 그래도... 써놓은 것이 아깝기도 하고, 누군가는 이 공간을 찾고 있는 사람들이 있을 수도 있으니, 글은 그대로 두되, 새롭게 개설한 "사라진 공간들"이라는 이름의 카테고리로 이동하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마포구 홍대입구 영삼성라이프카페"


맛 : ★★★☆☆

양 : ★★★★☆

가격 : ★★★★★ (무료)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