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맛집 여행

[대학로 맛집] 성균관대 앞 '나누미 떡볶이' "일명 HOT 떡볶이" 본문

서울 "맛집" 여행/성균관대 & 성균관대 근처

[대학로 맛집] 성균관대 앞 '나누미 떡볶이' "일명 HOT 떡볶이"

DEXTER GREEN 2016. 4. 24. 08:00

[대학로 맛집] 성균관대 앞 '나누미 떡볶이' "일명 HOT 떡볶이"


이번에 다녀온 곳은 대학로에서도 성균관대학교 근처에 있는 아주 유명한 떡볶이집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곳이 특별히 유명한 이유는 아마도 예전에 이 곳에 "HOT"가 한창 잘 나가던 시절에 HOT가 방문해서 그런 듯 한데요. 기억에는 가물가물하지만 아주 오래전에 "신장개업"이라는 프로그램으로 가게를 도와주는 그러한 프로그램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아마도 거기에서 이 가게를 HOT가 도와서, 이렇게 HOT 떡볶이로 불리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가게 곳곳에서도 HOT의 옛 모습들을 발견할 수 있는 그러한 곳이기도 하지요.


"HOT라니... 정말 추억의 그룹이구려..."

"그렇습니다. 그 때 당시에 청년이었던 분들이 이제는 슬슬 아저씨가 되어가려 하고 있소."

"그래도 연예인들이라 관리를 잘 받아서 아직은 괜찮은 것 같습니다."





"대학로 대명거리를 지나서, 성균관대 방향으로 꽤 많이 올라와야 이 곳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학로에 있는 이 HOT 떡볶이를 찾기 위해서는 혜화역 4번 출구로 나와서 성균관대 방향으로 대명거리로 진입한 후, 성균관대 입구 사거리에서 횡단보도를 건너서 계속해서 성균관대 방향으로 걸어오다보면 찾을 수 있는 그러한 모습입니다. 조그마한 곳이긴 하지만, 눈에 쉽게 들어오는 곳인지라 찾기가 어렵지는 않을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김밥, 떡볶이, 순대, 어묵 등의 콤보를 판매하고 있는 HOT떡볶이, 아니... 나누미떡볶이"


이 곳의 원래 이름은 나누미떡볶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 모습인데, 사람들이 하도 "HOT떡볶이"리고 부르니, 주객이 전도된 듯한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저도 무의식적으로 여기를 "HOT 떡볶이"라고 부르고 있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까요? 아무튼, 이 곳에서 다루고 있는 메뉴는 무난합니다. 김밥, 떡볶이, 순대, 어묵과 같은 일반적으로 흔히 볼 수 있는 그러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게도 그다지 넓지 않고, 조그마한 곳인지라 여기서 먹고 가기는 조금 힘든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럴 때는 포장해서 가는게 가장 좋기도 하지만, 이 정도의 분식을 또 포장하기는 또 애매하고... 아무튼 그렇습니다.









▲ 나누미떡볶이에서 먹은 3종세트입니다.



"그래도, 한번 소개를 해보려고 왔으니, 좁고 민망해도, 타이밍을 보고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그래도 이 곳을 사람들에게 소개를 하려고 온 것이니, 조금 민폐가 된다고 하더라도 카메라를 꺼내서 사진을 한번 찍어보는 그러한 모습이었습니다. 벽에 붙어있는 아주 오래된 사진들이 상당히 인상깊은 그러한 모습인데요. 추억의 5:5 가르마를 한 HOT 형님들의 모습을 찾아볼 수도 있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비교적 최근에는 HOT 뿐만 아니라 다른 연예인분들도 몇분 방문하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조그마한 가게의 벽면 가득, 유명인들이 사인과 사진이 가득 차 있는 듯한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까요?


정말 오랫동안 성균관대 앞에서 분식집을 운영하고 있는, 나누미떡볶이. 이제는 이미 상당히 유명한 곳이 되어서, 거의 왠만하면 사람들로 붐비는 그러한 곳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래도 앞으로도 맛있는 분식을 학생들에게 꾸준히 제공해주시기를 바라는 그러한 마음이 있네요. 누군가에게는 수십년의 추억이 깃든 곳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이니 말이죠.


"서울 종로 명륜동 성균관대 앞 나누미떡볶이"


: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