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맛집 여행

[대학로 맛집] 성균관대 앞 '나누미즉석떡볶이' 본문

서울 "맛집" 여행/성균관대 & 성균관대 근처

[대학로 맛집] 성균관대 앞 '나누미즉석떡볶이'

DEXTER GREEN 2016. 4. 25. 08:00

[대학로 맛집] 성균관대 앞 '나누미즉석떡볶이'


대학로 성균관대학교 앞에 있는 조그마한 떡볶이집인 "나누미떡볶이"는 일명 HOT떡볶이라는 이름으로 잘 알려져있다는 이야기를 드렸는데요. 이번에는 그 나누미떡볶이 바로 맞은편에 새롭게 생긴 "나누미즉석떡볶이"집에 관한 글이 되겠습니다. 거의 10년도 넘게 한 장소에서 분식으로 승부한 모습인, "나누미떡볶이"인데요. 그래서 이제는 제법 수익이 나서 그런지 사업을 확장한 듯한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아니면, 이곳이 이름만 나누미즉석떡볶이이고... 실상은 나누미떡볶이와는 전혀 관련이 없는 곳일 수도 있는 일이지만 말이죠.


"나누미떡볶이가 장사가 잘 되었나보구려... 이렇게 확장까지 하고 말이오."

"그러게 말입니다. 이전에 본점은 공간이 너무 협소해서 오랜시간 있기가 조금 애매했는데, 여기에서는 그러한 점을 충족시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공간도 본점보다는 훨씬 깔끔한 모습이고 말이오."






"나누미떡볶이 바로 맞은편 2층 건물에 위치하고 있는 나누미즉석떡볶이"


나누미즉석떡볶이는 기존의 나누미떡볶이 바로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는 그러한 모습입니다. 바로 맞은편에는 이전의 오래된 느낌의 "나누미떡볶이"가 있는 모습이고, 맞은편에는 이렇게 제법 세련된 느낌의 떡볶이집이 새롭게 들어서있는 듯한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는 모습입니다. 그런데, 생각보다는 나누미즉석떡볶이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이 없었던 느낌이었습니다. 적어도 우리가 이 곳을 방문했을 때는 말이죠. 아마도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았던 시점이라 그런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가격은 제법 저렴한 편입니다. 3명이서 먹어도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식사를 할 수 있는 모습이죠."


메뉴판을 살펴보면 가격은 제법 저렴한 편이라고 할 수 있는 모습입니다. 3명이서 먹어도 12,500원 정도만 내면 식사를 할 수 있는 모습이니 말이죠. 물론 기본적인 메뉴에 아무것도 추가로 주문하지 않아야 한다는 가정이 있긴 하지만... 그래도 이것저것 추가한다고 해도 3명이서도 2만원 미만으로 해결을 할 수 있는 그러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으니, 크게 부담스럽지는 않은 모습이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떡볶이가 원래 저렴한 음식이긴 하지만 말이죠.








"특별한 것은 없는 무난한 즉석떡볶이집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나누미라는 이름이 붙어서 왠지 프리미엄이 붙은 느낌이라고 할까요?"


나누미즉석떡볶이에서 먹을 수 있는 즉석떡볶이는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떡볶이라고 할 수 있는 그러한 모습이었습니다. 그다지 특별함은 없는 그러한 곳이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어차피 이런 즉석떡볶이의 경우에는 특별하게 하기가 상당히 힘든 그러한 메뉴라고 할 수 있으니, 크게 문제가 될 것은 없어보입니다. 대신 그래도 적절한 공간이 마련이 되어 있는 모습이니, 조금 시간을 보내다 가기에도 전혀 무리가 없는 모습이었던지라 크게 나쁘지 않았던 곳이라고 할까요?


그리고 생각해보면 주변에서 즉석떡볶이집을 찾기도 힘든 모습입니다. 물론 대학로에도 몇곳이 있지만, 혜화역 주변으로 나가거나 낙산공원 근처까지 가야하는 그러한 수고로움이 필요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니 말이죠.


"서울 종로구 명륜동 나누미즉석떡볶이"


: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