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맛집 여행

[대학로 맛집] 성균관대 앞 '신의주 찹쌀순대 성균관대점' "24시간 오픈 식당" 본문

서울 "맛집" 여행/성균관대 & 성균관대 근처

[대학로 맛집] 성균관대 앞 '신의주 찹쌀순대 성균관대점' "24시간 오픈 식당"

DEXTER GREEN 2016. 3. 3. 18:06

[대학로 맛집] 성균관대 앞 '신의주 찹쌀순대 성균관대점' "24시간 오픈 식당"


이번에는 성균관대학교 주변에 있는 식당에 관한 글이 되겠습니다. 신의주 찹쌀순대는 서울 여기저기에서 볼 수 있는 그러한 곳인지라 어쩌면 진정한 의미의 맛집이라고 하기는 힘들 것 같기도 합니다. 그래서 멀리서 일부러 찾아와서 식사를 하려는 분들에게는 적절하지 못한 포스팅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이 글 역시도 지역주민을 위한 글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니, 신의주 찹쌀순대는 프렌차이즈 식당인데, 맛집이라고 우리보고 탐방하라니 말이나 되는 소리요?"

"프렌차이즈라도 혹시 모르는 사람이 있을지 모르니 한번 방문해서 맛을 보고 사람들에게 알려주자는 취지요. 혹시, 이런 프렌차이즈 맛집을 궁금해하는 분들이 있을지도 모르잖소."

"음... 별로 마음에 들지는 않지만, 한번 가보도록 합시다. 어차피 배는 고프니 말이오."




"거주 공간 빼고는 다 있는 성균관대학교 정문 부근에 위치한 5층짜리 건물"


성균관대학교 정문에서 대학로 방향으로 나 있는 골목에서 볼 수 있는 가장 큰 건물, 무려 5층이나 되는 건물이 있습니다. 1층에는 올리브영과 노래방, 지하에는 동네의 중소마트, 2층에는 PC방과 식당 맥주집, 3층에는 병원, 4층에는 보드게임방 등등... 정말 집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간 뺴고는 다 있는 최고의 엔터테이먼트 건물이라고 할 수 있는 건물입니다.


지금처럼 더운 여름날, 돈만 있다면, 하루 여가를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건물 중의 하나입니다. 2층 PC방에서 컴퓨터 게임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고, 바로 옆에 있는 식당에서 밥을 먹고, 저녁에는 시원한 맥주까지 한 잔... 그리고 시간이 남으면, 4층에 있는 보드게임방까지... 물론, 시간과 돈이 있어야 한다는 전제가 있긴 하지만 말입니다.





"2층에 위치한 24시간 동안 문을 여는 신의주 찹쌀순대 성균관대점"


"여기가 바로 24시간동안 문을 연다는 그 곳이오?"

"축제기간에는 과음한 학생들이 새벽에 많이 찾아올만한 그런 곳이구려."

"그러게 말이오. 하지만, 오늘은 낮에 와서 그런지 한적하니 좋구려."


2층으로 터덜터덜 걸어올라가, 자리를 잡고 앉습니다. 이미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한적한 일요일 오후라서 그런 것인지 사람들이 많이 없는 모습입니다. 그래서 더 좋습니다. 조용히 식사를 할 수 있어서 말이죠.



"성균관대학교 재학생들에게는 500원 할인이 된다!"


"이건 뭐, 학생만 할인되고... 직장인 할인이나, 백수 할인은 없소?"

"그러게 소인같은 돈 못버는 백수는 좀 더 할인해줘야 하는 것 아니오?"


신의주 찹쌀순대 국밥, 뼈다귀탕 등과 같은 메뉴는 6500원에 판매를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학생증을 들이밀면서, (굳이 학생증을 보여주지 않더라도 학생처럼 생겼다면...) 학생이라고 주문 할 때 이야기를 하면, 500원을 절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럴 때는, 학교 주변에 있는 식당이 좋습니다. 



▲ 신의주 찹쌀순대이지만, 뼈다귀해장국이 더 맛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KB 국민은행 카드를 쓰면, 5%환급할인이 된다!"


학생할인에 더불어, KB국민카드를 쓰면 10% 환급할인을 받을 수 있기도 합니다. 10,000원 이상 결제를 해야 환급할인을 받을 수 있긴 하지만, 여러 명이서 이 곳을 방문했을 때, KB카드를 가진 사람이 카드로 시원하게 결제를 하면 약간의 환급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해두면 좋을 듯 하네요.


"뼈다귀탕 3그릇 주세요."

"아니, 우리는 왜 항상 메인 메뉴는 못먹고 메인이 아닌 것만 같은 메뉴를 먹어야 하는 것이오?"

"저번에도 짬뽕집에 가서 짜장면을 먹고 오더니, 아무리 우리한테 선택권이 없다고 해도... 참으로 이상한 양반이구려."


이번에도 이상하게 메인 메뉴는 시키지 않고, 뼈다귀 해장국을 시켜서 먹었습니다. 간판은 "신의주 찹쌀 순대"인데, 순대보다도 "뼈다귀탕"이 더 맛있는 것 같은 그런 느낌을 받았으니 말이죠. 물론 같이 간 녀석들의 불만은 점점 고조되었겠지만, 그래도 음식이 나오니 조용해지는 것은 한결같습니다. 성균관대학교 학생이라면 할인을 받을 수 있는, 24시간 문을 여는, "신의주 찹쌀순대 성균관대점" 학생신분 일 때가서 최대한 많이 먹어야 할 것 같은 그런 공간입니다.


"서울 종로구 명륜동 대학로 성균관대 앞 신의주찹쌀순대 성균관대점"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