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맛집 여행

[대학로 맛집] 성균관대 앞 '일정당(이초도)' "일본식 라멘" 본문

서울 "맛집" 여행/성균관대 & 성균관대 근처

[대학로 맛집] 성균관대 앞 '일정당(이초도)' "일본식 라멘"

DEXTER GREEN 2016. 5. 8. 08:00

[대학로 맛집] 성균관대 앞 '일정당(이초도)' "일본식 라멘"


이번에 "서울 맛집 여행"이 한번 다녀온 곳은 대학로에서도 성균관대 앞에 있는 조그마한 숨어있는 맛집이라고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 곳은 대학로의 숨어있는 맛집이라고도 불리는 그러한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워낙에 찾기가 힘든 구석에 위치하고 있으면서도 영업을 하는건지 안하는건지... 조금은 애매한 그러한 모습을 풍기는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니 말입니다. 보통 같으면 간판을 크게 달아놓고, 가게문을 활짝 열어놓을텐데, 여기는 그냥 조용하게 그러한 것들과는 거리가 먼 방향으로 장사를 하고 있는 모습이니 더욱 찾기가 어려운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대학로 맛집이라니... 이번에도 대학로로 가는 것입니까?"

"그래도 이번에는 성균관대 앞에 있는 곳이구려, 그런데 이 곳이 숨은 맛집이라고 하던데..."





"대학로에서도 성균관대 앞 골목에 위치하고 있는 일정당입니다. 일본식 발음으로는 이초도 혹은 잇초도 정도가 되려나요?"


간판도 정말 조그마한 그러한 모습인데다가, 골목에 위치하고 있는 그러한 곳인지라 찾기가 제법 쉽지는 않은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도 가게에서 장사는 하고 있는 듯한 모습이니... 타이밍을 잘 맞추어서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리기도 합니다. 물론 밖에서 보아서는 장사를 하는 건지 안하는 건지 잘 알 수 없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지라도 말이죠.





"숨겨진 라멘입이라고 합니다. 라면은 아니고, 일본식 라멘이죠."


이 곳에서 판매하고 있는 메뉴는 일본식 라멘입니다. 주력 메뉴는 크게 잡으면 한가지라고도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어차피 라멘에도 다양한 메뉴가 있는 그러한 모습이니, 단 한가지 메뉴만을 고집한다고는 하기가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래도 큰 틀에서 일본식 라멘만 취급하고 있는 곳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은 그러한 곳이라고 할까요? 가격대는 라멘 한 그릇에 6,000원에서 7,000원 정도 하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라멘은 라면에 비해서 이상하게 가격이 높게 형성되어 있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학로에서 볼 수 있는 라멘의 평균가격대에 비하면, 비슷비슷한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그런데... 라멘은 일본음식이라서 그런 것인지... 먹을 때마다 비싸다는 느낌이 드는 것은 지울 수가 없기도 합니다.








"깔끔한 국물이 매력적인 일정당, 혹은 이초도"


저희도 라멘을 주문해서 먹은 그러한 기억이 있는데요. 이 곳에서 먹은 라멘의 국물이 상당히 깔끔한 그러한 모습이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히려 너무 깔끔해서 다음에 다시 기억이 날 것 같은 그러한 곳이라고 할까요? 아무튼, 대학로의 숨은 맛집이 맞기는 한가봅니다. 하지만, 가게가 숨어있는 만큼, 공간도 협소하니, 자리를 찾기가 힘들 수도 있다는 점은 기억을 해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울 종로구 혜화 대학로 성균관대 앞 일정당"


: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