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맛집 여행

[동대문 맛집] 헬로APM 뒤 '진짜 원조 닭한마리' 본문

서울 "맛집" 여행/명동 & 동대문

[동대문 맛집] 헬로APM 뒤 '진짜 원조 닭한마리'

DEXTER GREEN 2016. 5. 3. 08:00

[동대문 맛집] 헬로APM 뒤 '진짜 원조 닭한마리'


동대문에서 유명한 먹거리로는 닭한마리라는 삼계탕 비슷한 음식이 있을 것입니다. 삼계탕과 비슷하긴 한데, 삼계탕처럼 죽같은 느낌은 아니고, 닭을 넣고 끓인 육수에 나중에 칼국수도 만들어 먹고, 볶음밥을 만들어 먹기도 하는 일종의 삼계탕에서 변형된 그러한 음식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아무튼, 이 음식이 동대문에서는 상당히 유명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동대문시장 한쪽에는 아예 닭한마리 골목이 있다는 그러한 이야기도 있지요. 이번에는 그 닭한마리 시장 골목을 가보면 좋겠지만 근처에 있는 다른 곳을 먼저 다녀왔습니다.


"아니! 이름부터 진짜 원조 닭한마리라니... 이건 좀 반칙 아니유?"

"그러게 말입니다. 저런식으로 고유명사화 시켜버리니 조금은 반칙같은 그러한 느낌이 드네유."

"마치, 이름 자체에 동대문 맛집이 들어가는 듯한 그러한 기분이랄까유?"


이번에 우리가 간 곳은 바로 이름 자체에 "진짜 원조 닭한마리"라는 이름이 포함되어 있는 식당이었습니다. 바로 동대문 헬로APM 뒤쪽에 있는 건물에 위치한 식당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동대문 헬로APM 뒤쪽에 있는 건물에 있는 진짜 원조 닭한마리라는 식당입니다."


이름 자체는 조금 난감하긴 하지만, 아무튼 우리가 오늘 닭한마리를 먹어볼 곳은 바로 동대문 헬로 APM 뒤쪽에 있는 건물입니다. 동대문에는 워낙 큰 건물들이 많아서 이렇게 길을 찾기는 쉬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동대문을 거닐면서 이쪽 큰 건물 뒤쪽으로는 와본 적이 한번도 없는 것 같은데 이번 기회에 이렇게 오게 되는 모습이라고 할까요? 아무튼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닭한마리는 4층에 위치하고 잇는 그러한 모습입니다.






"닭한마리라는 이름에 걸맞게 진짜 닭한마리가 들어가는 모습입니다."


아무튼, 우리는 가게로 들어가서 자리를 잡고, 주문을 했습니다. 그냥 닭한마리 메뉴도 있고, 삼계탕 메뉴가 있기도 한 모습이었는데요. 그리고 여기에 인원수에 맞게 닭한마리 세트가 있기도 한 그러한 모습이었습니다. 2인세트는 25,000원, 4인 세트는 45,000원 정도라고 할 수 있는 모습이니 크게 부담스러운 가격대는 아니라고 할 수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주문을 하고나니, 닭한마리가 등장하는 그러한 모습이었는데요. 떡같은 사리가 국물에 들어있는 것이 인상적인 모습이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닭도 통쨰로 한마리 들어있는 그러한 모습이었는데, 이 날 우리는 괜히 닭을 가지고 장난을 치기도 하는 그러한 모습이었습니다. 먹는 것을 가지고 장난치면 안되는데... 괜히 이렇게 사진을 찍어보는 모습이었는데요. 괜히 반신욕을 하고 있는 듯한 닭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 괜히 닭을 가지고 장난치는 우리들입니다.



▲ 닭을 먹고나면 칼국수를 먹고...


▲ 칼국수를 먹고나면 이렇게 볶음밥도 먹는 모습이지요.



"닭은 해체되고 맛있게 먹은 뒤에, 이제는 칼국수 혹은 볶음밥을 주문할 차례입니다."


이렇게 우리가 장난친 닭은 곧 해체되는 그러한 모습이었는데요. 가위로 갈기갈기 잘려버리는 그러한 모습이었습니다. 그래도 우리는 적당히 익은 닭을 맛있게 먹은 그러한 모습이었는데요. 닭을 다 먹고 나서는 이제 칼국수를 먹을 것인지, 볶음밥을 먹을 것인지 정해야 할 그러한 시간이 되었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우리가 선택한 것은 일단 칼국수도 먹고, 볶음밥도 먹자는 그러한 주의라고 할까요? 그래서 두가지 다 맛을 보는 그러한 못브이었다고 할 수 있었습니다. 세트에는 칼국수까지만 들어있다고 할 수 있다고 하지만, 볶음밥 가격 정도는 추가로 지불하면 되는 것이니 말이죠.


푹 잘 우러난 닭육수에 칼국수를 만들어서 먹고, 볶음밥까지 만들어서 먹으니 정말 한끼 식사를 잘 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동대문 시장에 있는 닭한마리 골목에서도 닭한마리를 먹어보고 싶은 생각이 드네요. 물론 그쪽은 시장 분위기라 이것보다는 깔끔하지 않겠지만 말이죠.


"서울 동대문 진짜 원조 닭한마리"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