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맛집 여행

[파주 카페] 통일동산 '카페 드랑쥬' 본문

경기도 "맛집" 여행/경기북부 "파주"

[파주 카페] 통일동산 '카페 드랑쥬'

DEXTER GREEN 2016. 3. 3. 08:00

[파주 카페] 통일동산 '카페 드랑쥬'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근처에서 멋진 카페를 찾으려면 아마도, 헤이리 마을 안으로 들어가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그런데, 헤이리 예술마을의 경우에는 주말에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곳인지라 주말에는 가기에 부담스러운 곳이라고도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그러한 경우에는 "서울 맛집 여행"은 다른 곳을 향해서 가는 편인데요. 아무래도 헤이리 근처에 살고있는 상황인지라 헤이리는 사람들이 많이 몰리지 않는 평일에 주로 가고 주말에는 아예 서울로 나가거나 간혹 카페에서 시간을 보내야 하는 경우가 있다면, 다른 곳으로 가버리는 그러한 모습을 보인다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한 경우에 이렇게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는 곳이 상대적으로 유명하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는 카페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지금 이야기하고 있는 그 곳이 그러한 곳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파주 통일동산 먹거리 골목에 있는 조그마한 카페, 카페 드랑쥬"


영국남자의 조언에 따라서 우연히 한번 방문해본 곳인데 생각보다 괜찮은 느낌이 드는 곳이었습니다. 주말처럼 헤이리가 바쁠 경우에는 이렇게 한적한 곳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괜찮을 것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니 말이죠. 아마도 이 곳을 방문했던 때가 주말이었던 듯한데, 사람들이 많이 없는 한적한 모습이 상당히 마음에 드는 그러한 모습이었다고 할 수 있었습니다.



"바로 옆에있는 오두산 막국수와 사장님이 같다고 하는 곳..."


사실, 이 카페 드랑쥬라는 곳 바로 옆에는 "오두산 막국수"라는 이름을 가진 식당이 있습니다. 알고보니, 이 곳의 사장님과 이 곳 카페의 사장님이 같은 분이라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는데요. 그래서 바로 옆에 있는 식당에서 식사를 하고 나면, 카페 할인쿠폰을 받아올 수 있는 모습입니다. 그래서 카페에서 저렴하게 커피를 한잔하고 갈 수 있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겠죠.




"조그마한 것이 약점이지만, 그래도 깔끔하게 잘 꾸며져있는 모습입니다."


헤이리에 있는 카페들에 비해서 살짝 작은 듯한 느낌의 카페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다지 공간이 넓지 않은 곳이라고 할 수 있는 모습인데요. 그래도 조용하게 혼자서 책을 읽거나, 컴퓨터로 작업을 하거나 하는 일이 있다면 한번씩 방문해서 시간을 보내기에도 괜찮을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은 그러한 공간입니다. 이 곳은 외부에서 일부러 시간을 내서 온 사람들을 위한 곳이 아니라 마치 파주에 살고있는 현지인을 위한 카페라고 할 수 있을 듯 하네요. 그러한 의미에서 혹시나 서울과 같은 곳에서 파주에 있는 괜찮은 카페를 찾으려고, 이 글을 검색하신 분들이 있다면... 그냥 헤이리 안으로 들어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헤이리 예술마을 안에 들어가면 멋진 카페들을 많이 볼 수 있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니 말이죠.




"파주시민을 위한 카페인 듯한, 카페 드랑쥬"


그래서 이곳은 그냥 마음대로 "파주 시민을 위한 카페"라고 한번 이름을 붙여주어도 괜찮을 듯한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업무를 마치고 조용히 혼자서 무언가를 하고 싶지만 집에는 들어가고 싶지 않을 때 한번씩 오면 괜찮을 그러한 곳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아니면, 주변에 있는 모텔에서 숙박을 하는 분들이 이용하면 괜찮을 만한 그러한 곳이라고 할까요?


"파주 통일동산 성동사거리 카페 드랑쥬"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적당히 주변에 주차해야 함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