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맛집 여행

[대학로 맛집] 소나무길 '사가라멘' 본문

서울 "맛집" 여행/혜화 & 대학로

[대학로 맛집] 소나무길 '사가라멘'

DEXTER GREEN 2016. 7. 5. 08:00

[대학로 맛집] 소나무길 '사가라멘'


대학로 맛집이라고 이름난 소나무길에 있는 "사가라멘"은 "서울 맛집 여행"과 제법 인연이 깊은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래도 서울 맛집 여행이 처음 서울에 왔을 때, 서울에 사는 지인의 손에 이끌려 처음으로 방문한 대학로의 식당이 바로 이 곳이니 말이죠.


그런데, 다시 한 번 살펴보니, "사가라멘"이라는 간판은 사라지고, "고멘"이라는 이름으로 영업을 계속하고 있는 듯했습니다. 이 곳 역시도 일종의 사라진 공간이라고 할 수 있는 모습이지요.


"대학로에 있는 일본식 라멘집이구려."

"이 곳에만 오면 처음으로 서울로 올라왔을 때가 생각이 납니다. 한창 추운 겨울이었는데, 그때의 쌀쌀하고 찬 공기가 전해주던 느낌이 여전하오."






"대학로, 소나무길 가운데에 있는 사가라멘"


사가라멘이라는 이름으로 영업을 했던, "(현) 고멘"이라는 식당은 소나무길 가운데에 위치하고 있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독특한 건물이 눈에 확 들어오는 모습인지라 찾기가 쉬울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역시 라멘 하면 가장 먼저 생각이 나는 곳이쥬."

"그렇습니다. 처음이라는 것이 이렇게 특별하게 작용하는가 봅니다."








역시 처음이라는 것이 가져다주는 특별함 때문일까요? 대학로 라멘집 하면 아직도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곳이 이 곳입니다. 하지만 라멘집이 거의 모두 그러하듯, 가격은 그다지 저렴하지 않은 편이라고 할 수 있는 그러한 모습이지만, 간혹 생각이 나면 방문하게 되는 그러한 곳이라고 할까요?


길쭉한 인테리어인지라 자리는 그다지 많지 않은 곳이지만, 그래도 개인적으로는 대학로에서의 추억을 많이 간직하고 있는 곳입니다.

그나저나 이제 "고멘"이라는 이름으로 영업을 하고 있는 곳이니, 시간이 되면 다시 방문해서, 업데이트를 한 번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서울 종로구 대학로 소나무길 사가라멘"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