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맛집 여행

[파주 카페] 헤이리 '유나(UNA)' 본문

경기도 "맛집" 여행/경기북부 "파주"

[파주 카페] 헤이리 '유나(UNA)'

DEXTER GREEN 2016. 7. 12. 08:00

[파주 카페] 헤이리 '유나(UNA)'


역시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에는 멋진 건물들이 많이 있는 모습입니다. 그래서 파주하면 대표적으로 생각이 나는 관광지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멋진 건물도 많고, 멋진 레스토랑과 카페도 많은 편입니다. 이번에 한번 다녀온 곳인 헤이리 안에 있는 카페 "유나" 역시도 그러한 곳이라고 할 수 있지요.


한 가지 아쉬운 것이 있다면, 이제는 이 곳이 유나가 아닌 다른 이름의 가게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래도 건물은 같으니, 이렇게 글을 작성하고 있지요.


"유나라니... 마치 여자 이름 같소."

"그러게 말입니다. UNA는 왠지 모르게 스페인어로 1을 의미하는 단어 같습니다. 그런데 그렇다면, 발음은 우나가 되어야겠지유."


정확히 무슨 의미가 맞는 것인지, 어떤 발음이 맞는 것인지 잘 알 수 없는 카페인 유나는 헤이리에서 상당히 유명한 카페라고 할 수 있는 "비트윈(BETWEEN)"이라는 카페 바로 옆에 있습니다.




"비트윈은 장사가 잘 되었는데, 유나는 상대적으로 한적했던... 그 추억"


재미있는 것은 건물의 생김새도 거의 비슷하고 위치도 비슷한 편이라고 할 수 있는데, 바로 옆에 있는 비트윈이 상대적으로 장사가 잘 되는 듯한 분위기였다고 할까요? 방문할 때마다 비트윈에 사람들이 조금 더 많았던 것 같은 기억이 납니다.



아무튼, 이렇게 이제는 역사 속의 뒤안길로 사라진 "유나"라는 카페 이지만, 지금은 "닥터 OOO"라는 이름으로 영업을 하고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정확히 이름이 기억이 잘 나지 않아서 아쉽기는 하지만, 다음에 그곳에도 한 번 방문을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 카페 유나(UNA)"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있음 (헤이리 안에 있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