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맛집 여행

[대학로 맛집] 소나무길 '새마을식당' 본문

서울 "맛집" 여행/혜화 & 대학로

[대학로 맛집] 소나무길 '새마을식당'

DEXTER GREEN 2016. 8. 13. 08:00

[대학로 맛집] 소나무길 '새마을식당'


이번에는 대학로에 있는 대중적인 음식점이라고 할 수 있는 "새마을식당"에 관한 글이 되겠습니다. 다른 곳에서도 충분히 찾아볼 수 있는 프렌차이즈 식당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그래도 뭔가 "맛집"이라고 붙여주어야 사람들이 찾아볼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이렇게 제목을 붙이는 모습이라고 할까요?


"아니, 이제는 새마을식당도 맛집입니까?"

"그러게 말입니다. 이런 데는 애매하긴 합니다."

"워낙에 다른 곳에도 많이 있는 곳이니 말이쥬."


그래도 혹시나 이 곳을 찾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니, 맛집이라고 한 번 이름을 붙여봤습니다. 최소한 무미(無味)하지는 않으니 말이죠.





"대학로 혜화역 소나무길 입구에 있는 새마을식당"


새마을식당을 찾는 것은 상당히 쉽습니다. 혜화역에서 가까운 소나무길 입구 바로 앞에 있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으니 말이죠. 2층에 있는 모습인지라 살짝 간판을 찾기가 어렵다고도 할 수 있지만, 그래도 이 정도면 상대적으로 찾기 쉬운 모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도 나름 고깃집이니, 고기를 먹어보도록 합시다."


새마을식당은 대중적인 곳이긴 하지만, 그래도 나름 고깃집이라고 할 수 있으니 자연스럽게 고기를 한 번 주문해보도록 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이 날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바로 양념구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미리부터 양념이 되어서 나오는 모습이었습니다. 양념이 적당히 잘 되어서 나온 모습인지라 밥과 적당히 먹기에는 나쁘지 않은 모습이었다고 할까요?






아무튼, 이러한 새마을식당은 워낙에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곳인지라, 그다지 특별히 설명을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그저, "대학로에서 이런 것도 먹을만합니다."하는 내용을 전달하기 위해서 글을 작성하고 있는 모습이지요.


"서울 종로구 대학로 소나무길 새마을식당"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