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맛집 여행

[강남 맛집] 압구정 '새마을식당 도산대로점' "나름 고깃집" 본문

서울 "맛집" 여행/강남 & 서초 & 압구정

[강남 맛집] 압구정 '새마을식당 도산대로점' "나름 고깃집"

DEXTER GREEN 2016. 4. 11. 08:00

[강남 맛집] 압구정 '새마을식당 도산대로점' "나름 고깃집"


이번에도 압구정에 있는 가벼운 식당 혹은 흔한 식당 중의 하나인 "새마을식당"에 관한 글이 되겠습니다. 압구정에 있는 진짜 맛집에 관한 글은 아니니, 혹시나 근처에서 진짜 맛집을 찾으시는 분들은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글은 그저, 근처에 있는 식당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수준의 글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니 말이죠.


"아니, 새마을식당도 이제는 맛집입니까?"

"백종원 아저씨가 유명해지긴 했어도,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걸 맛집이라 칭하기는 좀 아쉽구려..."

"그래도 최소한 무미(無味)하지는 않으니 맛집이라고 할 수 있긴 하겠지만, 그래도 이번 포스팅의 목적은 그냥 간단한 정보 제공을 위한 글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오."


이번에도 혹시나 압구정에서 "새마을식당"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쓰게 되는 간단한 글이라고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우연히 압구정을 방문했다가 무난한 식당을 찾다가 압구정에 있는 "새마을식당"을 방문하게 된 것이라고 할 수 있는 모습이죠.





"압구정 주변에는 다양한 새마을 식당이 있지만, 이날 우리가 방문하게 된 곳은 새마을식당 도산대로점이 되겠습니다."


서울 압구정 주변에는 다양하고도 많은 새마을식당이 있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는 모습입니다. 정말 다양하고도 많은 새마을식당이 있는 모습이었던지라 사실, 우리가 이 날 방문했던 지점이 어느 곳인지 지도에서 찾기가 제법 힘든 모습이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다행히 다음에는 "거리뷰"가 있어서 하나씩 비교해보면서 찾아본 모습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무튼, 특별히 대단한 식사를 생각하지 않는 상황이라면 무난한 메뉴로 "새마을식당"과 같은 장소를 생각하기에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러한 곳은 "대박"일 경우는 거의 없긴 하지만, 최소한 "중박" 정도는 칠 수 있는 그러한 모습인지라, 특별히 떠오르는 맛집이 주변에 없다면, 이러한 곳을 방문하는 것이 무난하다고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한편으로는 이러한 곳을 일부러 찾아서 방문하기에는 적절하지 않다고도 할 수 있을 그러한 공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른 곳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곳이니 말이죠.







▲ 새마을식당에서 유명하다는 7분 김치찌개



▲ 여름이었던지라 냉면도 하나 주문하는 모습이었습니다.



"그냥 우연히 이 주변에서 새마을식당을 찾으시는 분들 혹은, 지역주민을 위한 옵션이라고 할까요?"


이러한 식당은 특별히 멀리서 찾아오시는 분들을 위한 정보는 아니고, 그냥 우연히 이 곳을 오게 되었는데, 무난한 식당을 찾을 때, 혹은 이 곳에서 생활하는 사람들 중에서 갑자기 새마을식당의 위치가 생각이 나지 않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만한 그러한 글이라고 할 수 있는 모습이라고 할까요? 그래도, 간만에 이 곳에서 "새마을식당"을 들러서, 고기도 굽고, 맛잇는 저녁식사를 할 수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특별히 정말 맛있는 음식이 생각나지 않는 상황이라면 한번쯤 방문해볼 만한 그러한 곳이라고 할까요? 그래도, 나름 고깃집이라고 할 수 있는 그러한 모습이니 말이죠.


"서울 강남 압구정 새마을식당 도산대로점"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