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맛집 여행

[대학로 맛집] 혜화역 4번출구 '신선설농탕' "설렁탕 한그룻" 본문

서울 "맛집" 여행/혜화 & 대학로

[대학로 맛집] 혜화역 4번출구 '신선설농탕' "설렁탕 한그룻"

DEXTER GREEN 2016. 3. 1. 11:33

[대학로 맛집] 혜화역 4번출구 '신선설농탕' "설렁탕 한그룻"


이번에도 다시 대학로 맛집에 관한 글이 되겠습니다. 이번에 한번 이야기를 해볼 곳은 일부러 멀리서 대학로를 찾아와서 먹을 만한 그러한 대단한 맛집은 아니고, 우리가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그러한 식당이라고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바로 프렌차이즈 식당인 "신선설농탕"이니 말이죠. 그래도 혹시나 대학로에 왔는데, 주변에 어떠한 먹을 것들이 있는지 궁금해 하실 분들을 위해서, 혹은 지역 주민을 위해서 작성하는 그러한 수준의 맛집에 관한 글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설렁탕 한 그릇 먹으러 가는거유?"

"그런데 주변에서 유명한 설렁탕집은 없는거유?"

"그런 것 같습니다. 이럴 때는 무난하게 프렌차이즈 식당으로 가는 것도 나쁘지 않지유."


그렇게 주변을 검색해보니, 설렁탕으로 유명한 프렌차이즈 식당 중의 하나인 "신선설농탕"이라는 곳이 등장하는 모습이었습니다.




▲ 신선설농탕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설렁탕입니다.


"대학로 신선설농탕의 위치는 혜화역 4번 출구 근처에 있습니다."


신선설농탕 대학로점의 위치는 혜화역 4번 출구 근처에 있는 모습이었는데요. 혜화역 4번 출구를 통해서 나와서 성균관대 방향인 대명거리로 가는 것이 아닌, 그 오른쪽 방향으로 횡단보도가 보이는 쪽으로 가시면 쉽게 찾을 수 있는 모습입니다. 건물 2층에 위치하고 있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프렌차이즈 식당이라 무난한 모습이지만, 거의 단일 메뉴를 주력으로 삼고 있는 프렌차이즈인지라 설렁탕은 잘하는 듯한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까요?"


신선설농탕은 프렌차이즈 식당이긴 하지만, 그래도 거의 단일 메뉴를 주력으로 삼고 있는 식당인지라 설렁탕에 관한 메뉴를 상당히 많이 확인할 수 있는 그러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한편으로는 더 설렁탕에 대한 믿음이 가는 그러한 곳이라고 할까요? 오랜만에 따뜻한 국밥이 생각날 때, 이렇게 한번씩 방문해주면 괜찮을만한 그러한 곳이라고 할 수 있는 모습입니다. 가게 분위기도 이정도면 나름 깔끔하고 나쁘지 않은 그러한 모습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창가에 앉아서 식사를 한다면, 창밖으로 경치를 볼 수 있기도 하고 말이죠.


"서울 혜화 대학로 신선설농탕"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