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맛집 여행

[숙대 맛집] 숙대입구 '하마푸드' 본문

서울 "맛집" 여행/용산 & 숙명여대

[숙대 맛집] 숙대입구 '하마푸드'

DEXTER GREEN 2016. 3. 1. 16:09

[숙대 맛집] 숙대입구 '하마푸드'


이번에 한번 이야기를 해볼 장소는 숙명여대 근처에 있는 학생들이 자주 갈 만한 그러한 식당이 되겠습니다. 그래서 일부러 멀리서 찾아올 만한 그러한 맛집은 아니라고 할 수 있는 공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인데요. 그래도 숙명여대를 다니는 학생들에게는 제법 많이 알려져있는 그러한 식당이라고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굳이 "숙대 맛집"이라고는 적지 않고, "숙대 식당"이라는 타이틀을 달아주려고 했는데... 그렇게 하면 아무도 찾지 않을 것 같아서, 다시 "숙대 맛집"이라는 타이틀로 수정했습니다. 혹시나 숙명여대 근처에서 식사를 하기 위해서 알아보다가 검색을 통해서 이 글을 발견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글이 되었으면 합니다.


"오오... 여대 앞이라니, 상당히 기대됩니다."

"그러게 말입니다. 그래도 한 때는 우리도 여기 숙명여대 학생이었는데 말이오."

"옛 추억이 떠오르는 것 같습니다. 숙대생들과 수업을 들었던 때가 기억이 나는 듯 하기도 합니다."


그렇습니다. "서울 맛집 여행"이 이렇게 숙대 주위에 있는 식당들을 제법 많이 알게된 이유는 아무래도 숙대를 잠깐이나마 다녔었기때문인데요. 아주 오래 전에 남자임에도 불구하고 숙명여대로 학점교류를 왔다가 학점도 잘 받고, 숙대 학생들도 알게 되는 그러한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리기도 했던 기억이 납니다. 물론 오래전 이야기이긴 하지만 말이죠.







"숙명여대 학생들에게 추천을 받아서 방문을 해 본 곳, 하마푸드"


이 곳, 하마푸드라는 곳은 숙명여대 학생들에게 추천을 받아서 방문해보게 된 그러한 곳이라고 할 수 있는 모습인데요. 위치를 보시면 숙대에서 정말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는 그러한 모습입니다. 숙명여대 도서관 측에서 정말 가까운 쪽에 있어서 도서관에서 공부를 하다가 식사를 후딱 마치고 들어가기에 딱 좋은 곳이라고 할 수 있는 그러한 모습입니다.




▲ 이건 돈까스 세트


▲ 돈까스 세트를 주문하면 순두부찌개가 함께 나온답니다.


▲ 이것이 바로 고구마치즈도리아입니다.



"뭔가 독특한 메뉴들이 많이 보이기도 합니다. 우리가 주문했던 것 중에는 ~~ 도리아라는 메뉴도 있었는데 독특했습니다."


이 곳에서는 뭔가 독특한 메뉴들도 찾아볼 수 있는 그러한 모습이었습니다. 바로 ~~도리아라고 이름붙은 메뉴들을 자주 찾아볼 수 있는 그러한 모습이었는데요. 왠지 모르게 맛있어 보이는 그러한 이름에 우리도 하나 주문을 해보았던 그러한 기억이 납니다. 당시 이 곳에는 아마도 셋이서 함께 방문했던 것 같은 그러한 기억이 나는데요. 그래서 약 3가지의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그러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하마푸드의 전체적인 분위기는 아무래도 학교 앞에 있는 식당이었기에 그다지 특별한 것은 없었습니다. 그래도 여대 앞이라서 그런 것인지 학교 앞 식당치고는 깔끔한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다고 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가격대 역시도 역시 학교 앞이라서 그런 것인지 상당히 저렴한 그러한 모습이었다고 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수입이 하나도 없는 학생들이 먹기에는 조금 부담되는 수준의 가격이라고도 할 수 있는 모습이었지만 말이죠.


"서울 용산구 숙명여대 하마푸드"


: ★★★☆☆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Comments